본문내용 바로가기
센서리움, 주차 시스템에 새로운 센서 솔루션 적용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5-27 10:42:43   폰트크기 변경      



센서리움이 주차관제 시스템에 최적화된 다양한 센서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LZR-PK800, FALCON, CONDOR J 센서들은 주차장 및 차량 출입 시스템에서의 정확한 감지와 편리한 설치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LZR-PK800, FALCON, CONDOR는 루프 솔루션의 대안으로 적용되며, 바닥에 코일을 매설해야 하는 기존 설치 방식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이 제품들은 설치 및 기능 설정이 용이하며, 외부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LZR-PK800은 레이저 스캐닝 방식의 센서로, 오프닝 영역과 안전 영역으로 나뉘며, 보행자는 감지하지 않고 차량만 감지할 수 있다.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리모컨을 이용하여 설치 현장에 맞춰 기능 설정을 할 수 있다.

FALCON은 마이크로웨이브 기술이 적용된 센서로, 사람은 감지하지 않고 차량만 감지할 수 있다. 지하 주차장의 램프 구간에서 진입 차량을 감지하여, 다른 차량에 주의 경고를 줄 수 있으며, 바닥에 열선이 깔려 있어 루프 코일을 매설할 수 없는 현장에 적용이 가능하다.

CONDOR J는 마이크로웨이브(레이더)와 적외선 기술을 결합한 듀얼 테크놀로지 센서로, 차량 카운팅용으로 제작되었다. 주차장 입구와 출구에 설치되어, 입출차 차량을 카운팅하여 주차 가능 대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차량 카운팅을 위한 적외선 방식처럼 별도의 구조물이 필요하지 않으며 설치가 용이하다.

센서리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들은 주차 시스템에 있어, 센서의 정확도와 설치 작업의 효율성을 크게 높여줄 것”이라며, “다양한 주차 환경에서의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장세갑 기자
csk@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