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데스커, 강원도 양양서 워케이션 진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03 09:28:54   폰트크기 변경      

데스커 양양 워케이션에서 이용 가능한 1인 오피스. /사진: 데스커 제공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데스커(DESKER)가 강원도 양양에서 워케이션(Workation) 프로그램 ‘워크 온 더 비치(WORK ON THE BEACH)’를 3년 연속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은‘STAY FRESH, WORK RE;FRESH(스테이 프레시, 워크 리프레시)’를 주제로 기존에 제공하던 업무와 숙소 공간에 새로운 공간, 프로그램을 추가했다.

데스커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워케이션 센터 △워케이션 가든 △워케이션 스테이 앤 라운지 등 세 가지 공간에서 올해 12월까지 운영한다. 참가자는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박 6일 동안 머물면서 일할 수 있다.

2024 워케이션 프로그램의 테마를 한 눈에 보여주는 환기의 정원은 워케이션 가든에 자리했다. 플랜테리어 전문 기업 ‘마초의사춘기’와 협업했다. 온실 콘셉트로로 꾸민 ‘1인 오피스’에서는 방해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워케이션 센터와 워케이션 가든 1층의 ‘워크 라운지(Work Lounge)’에는 모션데스크 프리미엄을 비롯한 데스커의 주요 데스크와 각종 회의 테이블, 사무기기용품(복합기, 모니터 등), 폰부스가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인다. 워케이션 센터 4층에는 4인ㆍ6인 미팅룸도 있다.

워케이션 센터 2층에는 ‘다이빙 라운지(Diving Lounge)’를 조성했다. 일과 성장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다양한 툴킷(tool kit)을 마련해 관심사에 맞는 툴킷을 작성하며 자신에게 몰입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다.

해변 바로 앞에 위치한 워케이션 스테이 앤 라운지 4층에는 여러 참가자들과 교류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라운지(Community Lounge)와 루프탑을 조성했다. 루프탑에서는 주 3회 요가 클래스를 진행한다. 워케이션 기간 동안 데스커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한다.

퇴근 이후에 이용 가능한 ‘애프터 워크(AFTER-WORK) 클럽’제휴 혜택으로 서핑보드 대여, 입문 강습 할인을 제공한다. 카페와 음식점, 수공예 액세서리 소품샵ㆍ업사이클링 공방에서도 할인 받을 수 있다.‘코랄로 바이 조선’ 호텔과도 제휴를 맺어 야외풀을 1회 무료 이용 가능하다.

데스커 관계자는 “올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환기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일상으로 복귀해서도 지속가능한 업무 환경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