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친구들아 놀자~개”…은평구, 반려견 놀이터 개장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6-27 14:57:30   폰트크기 변경      
진관동 물푸레근린공원 28일 정식 개장

중ㆍ소형견과 대형견 공간 분리 

입양 홍보ㆍ간식 만들기 플리마켓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대한경제=박호수 기자] 서울 은평구에 반려견과 무더운 여름을 즐겁게 이겨낼 놀이 공간이 마련됐다.

구는 진관동 물푸레근린공원에 반려견 놀이터 조성을 완료하고 오는 28일 개장식을 한다고 27일 밝혔다.

반려견 놀이터 개장식에서는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올바른 반려견 놀이터 이용 문화개선 토크콘서트, 반려견 우리동네 골든벨, 반려견 산책 및 문제 행동 교육 등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이외에도 반려견 건강상담, 반려견 플리마켓, 반려견 입양 홍보, 반려견 수제간식 만들기 등의 다양한 부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은평구 반려견 놀이터는 개장식 다음 날 29일부터 정식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장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중ㆍ소형견, 대형견 놀이공간 2곳으로 나뉘며 음수대, 그늘막, 반려견 커뮤니티 공간 등 편의시설도 설치됐다. 동물등록을 완료한 반려견에 한해 보호자와 동반 입장 가능하다. 단, 맹견, 전염성 질병이 있는 견 등은 입장이 제한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반려견들이 놀이터에서 뛰어놀면 스트레스 해소, 사회성 향상 뿐만 아니라 개 소음 등으로 인한 이웃 간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는 동물 복지 증진과 성숙한 반려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호수 기자 lake806@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박호수 기자
lake806@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