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보호에 2억 8500만원 후원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7-03 14:43:42   폰트크기 변경      
17년째 멸종위기천연기념물 5종 보호 캠페인 진행

에쓰-오일 류열 사장(가운데)이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오른쪽에서 네번째), 국가유산청 임종덕 과장(오른쪽에서 두번째) 등 보호종 단체장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에쓰-오일 제공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국가유산청과 함께 3일 서울 마포구 본사 대강당에서 한국수달보호협회, 한국민물고기보존협회, 천연기념물곤충연구소, 한국남생이보호협회 등 환경 단체에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지킴이 후원금 2억 8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에쓰-오일의 후원금은 관심과 후원이 필요한 수달ㆍ두루미ㆍ어름치ㆍ장수하늘소ㆍ남생이 등 멸종위기 천연기념물 5종의 보호 활동에 쓰인다. 에쓰-오일은 환경 분야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2008년부터 17년간 천연기념물 지킴이 보호활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생태계 보호와 연구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계신 관계자 여러분들 덕분에 멸종위기종들이 개체 수를 회복하고 건강한 생태계를 이루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쓰-오일은 환경 분야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에쓰-오일 천연기념물 지킴이 활동은 △보호종 단체 연구활동 △임직원ㆍ고객 가족 천연기념물지킴이 봉사활동 △대학생 천연기념물 지킴이단 △저소득가정 어린이 천연기념물 교실 등으로 이뤄져 있다. 지금까지 5141명의 임직원과 고객 가족이 봉사활동에 참여했고 4970명의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이 생태교육 캠프에 참가했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김희용 기자
hyo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