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는 지난 23일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소속 소비자 감리단을 대상으로 ‘아파트 사전점검’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
[대한경제=안재민 기자]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회장 송명기, 이하 협회)는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소속 소비자 감리단을 대상으로 ‘아파트 사전점검’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은 공동주택의 안전과 품질향상을 위해 수행되고 있는 감리 업무의 중요성을 알리고, 감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23일 서울시 강북구에 위치한 북서울자이폴라리스 아파트 신축현장에서 진행됐다.
현장소장과 감리단장이 분야별 우수 시공사례 및 주택건설공사 감리에 대한 법령 및 제도 등을 소비자 감리단에 설명하고 있다. |
GS건설(현장소장)과 토펙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감리단장)가 각각 분야별 우수 시공사례 및 주택건설공사 감리에 대한 법령 및 제도 등을 설명했다.
이어서 현장교육에서는 소비자 감리단이 세대별로 마감 상태 등 주요 점검사항을 직접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소비자 감리단이 세대별로 마감 상태 등 주요 점검사항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
소비자 감리단의 한 참석자는 “아파트 사전점검 방법을 현장에서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아파트가 만들어지기까지 감리의 역할과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아파트 사전점검 방법과 감리제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반 소비자들이 아파트 점검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감리의 인식 제고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1998년부터 한국여성소비자연합과 소비자의 건설안전 분야 관심도 향상, 시설물 안전 및 품질 제고를 위해 매년 ‘소비자 감리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안재민 기자 jma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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