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 상해 플래그십 스토어. /사진: 지누스 제공 |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지누스가 중국 공략에 나선다.
지누스는 중국 상해 현지 백화점에 자사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지누스 플래그십 스토어는 상해에서도 핵심 상권인 와이탄 인근 복합 쇼핑몰 ‘상해소하만만상천지’ 지하1층에 열었다. 매장 면적은 기존 지누스의 매장들보다 큰 132㎡ 규모다. 대표 매트리스 제품들과 침대 프레임 등 20여 종을 선보인다.
매장은 대학생ㆍ사회 초년생을 겨냥해 국내 토종 IP‘라인프렌즈’와 협업해 매장 공간 일부를 꾸몄다. 중국 전용 라인프렌즈 협업 제품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지누스는 상해 매장을 필두로 연내 중국 주요 도시에 총 10여 개 매장을 열 계획이다.
현지 이커머스 입점도 확대한다. 지누스는 최근 중국 대표 이커머스 기업 ‘티몰’, ‘징동닷컴’, ‘틱톡’, ‘핀둬둬’를 비롯해 ‘유고홈쇼핑’ 등 현지 홈쇼핑 채널까지 진출했다.
지누스는 해외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올 1분기 일본 시장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5.1% 늘었다. 인도네시아는 44.2% 성장하면서 가능성이 크게 점쳐진다.
지누스 관계자는 “북미 시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해 온 노하우와 성공 모델을 아시아 시장에 적용해 글로벌 영업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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