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CI.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크래프톤이 대표작 ‘PUBG: 배틀그라운드’의 견고한 성장세에 힘입어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
크래프톤은 2분기 매출 7070억원, 영업이익 3321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2.7%, 152.6% 늘어난 수치로,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한 ‘어닝 서프라이즈(깜짝 실적)’이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다양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매출과 트래픽 등 모든 부문에서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맵 업데이트와 컬래버레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트래픽과 매출 효율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PCㆍ콘솔 부문은 에란겔 클래식 맵 서비스와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을 중심으로 트래픽 상승세가 이어졌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성장했으며, 유료 결제 이용자도 2배 이상 늘었다. 하반기에도 람보르기니 컬래버레이션 등 인게임 업데이트로 성장세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모바일 부문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가 현지화 콘텐츠를 통해 꾸준히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유료화 모델의 고도화로 가시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독창적인 게임과 IP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개선과 콘텐츠 업데이트로 꾸준히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갈 예정”이라며 “배틀그라운드 IP 프랜차이즈 사업을 넓히고, 자체 개발과 소수지분투자, 인수합병(M&A)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IP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크래프톤은 올해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 등 신작 2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최근 글로벌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이번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 완성도를 더욱 높여 10월 캐나다 소프트론칭, 4분기 글로벌 출시로 확대할 예정이다.
인조이는 올해 스팀 얼리액세스를 목표로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서구권에서 흥행이 확인된 인생 시뮬레이션 장르의 장수 IP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이계풍 기자 kpl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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