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엔씨 ‘길드워2’, 5번째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 북미·유럽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8-23 10:13:39   폰트크기 변경      

이미지: 엔씨소프트 제공

[대한경제=이계풍 기자] 엔씨소프트는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잔티르 와일즈’를 지난 20일(현지시간) 북미ㆍ유럽에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12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5개의 확장팩을 출시했다. 지난해 8월 출시한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를 시작으로 연 1회 확장팩 출시와 정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길드워2는 이번 확장팩으로 ‘홈스테드’ 하우징 시스템을 처음 선보인다. 모든 확장팩 이용자는 길드워2의 오픈월드 ‘티리아’에서 자신만의 정체성을 표현하고 스토리를 만들어갈 수 있다. 개인별로 제공되는 구조물과 공간에 총 300여 개의 하우징 아이템으로 꾸미기, 농작, 자원 채집 등 자유도 높은 커스터마이징을 즐길 수 있다. 하우징 아이템은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하우징 시스템과 더불어 △2종의 신규 맵 ‘로우랜드 쇼어’, ‘잔티르 신트리’ △모든 직업이 활용 가능한 신규 무기 ‘창’ △마운트(탈 것) ‘워클로’ 업데이트 △신규 월드 보스 이벤트 등을 만날 수 있다.

이후 정기 업데이트로 △최대 50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인스턴스 던전 ‘컨버전스’의 새로운 콘텐츠 △5년 만에 선보이는 최대 10명 규모의 신규 레이드 △신규 맵 추가 2종 등이 추가된다.

길드워2의 게임 디렉터 조시 데이비스는 “‘잔티르 와일즈’는 연간 확장팩 출시와 정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이겠다는 약속의 결과물”이라며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새롭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잔티르 와일즈’는 스팀과 길드워2 공식 홈페이지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계풍 기자 kple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이계풍 기자
kple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