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법인 장기렌터카 래핑 서비스 이미지./사진: 롯데렌탈 제공 |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롯데렌탈의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법인 장기렌터카 서비스 ‘Biz car(비즈카)’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래핑 서비스를 오픈한다.
차량 래핑은 차량 외부에 필름지를 붙여 도색을 한 것처럼 색을 바꿔주는 작업이다. 소비자 주목률이 높고, 투자 비용 대비 효과가 뛰어난 장점이 있다.
롯데렌터카가 첫 선을 보이는 래핑 서비스는 신차로 비즈카를 렌트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비즈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견적을 낼 수 있는 차종 모두에 래핑 서비스가 제공된다.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구분없이 사업자라면 이용 가능하다. 비즈카 홈페이지에서 △차량모델 △트림 △옵션 등 원하는 계약조건과 래핑 디자인을 직접 선택하면 맞춤 견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1t 트럭 중심의 화물차는 롯데오토리스에서 동일한 래핑 서비스 제공한다. 고객은 래핑 디자인을 고른 후 사업 홍보를 위한 로고와 이미지, 홍보문구를 직접 넣으면 커스터마이징 된 차량을 미리 볼 수 있다.
롯데렌터카와 롯데오토리스에서 차량 래핑 서비스를 이용하면 계약부터 출고까지 한번에 진행된다는 장점이 있다. 고객은 출고된 차량을 받은 후 업체에 따로 래핑을 맡기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래핑이 모두 완료된 차량을 받을 수 있다.
개조가 필요한 차량의 경우 특장 작업과 래핑 서비스를 한번에 받을 수도 있다. 사고 발생 시 한 번의 접수로 차량 수리와 랩핑 원복까지 동시에 진행돼 차량 관리도 쉽다. 사고면책금만 내면 별도의 래핑 원복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초기비용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래핑 비용이 월 대여료에 포함돼 계약 기간 동안 분할된 금액을 납부하는 방식이다.
롯데렌터카 관계자는 “우리 회사만의 커스텀 차량으로 고객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롯데렌터카 비즈카 래핑 서비스로 래핑 차량을 회사의 이동 광고판처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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