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이스타항공, 경인여대에 ‘항공 안전 훈련 시설’ 개관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09-04 09:55:30   폰트크기 변경      
이스타항공 운영 중인 B737 기종과 유사한 모형 항공기 설치…객실승무원 및 운항승무원의 전문 훈련 진행 예정

조중석 이스타항공 대표(왼쪽 네 번째)와 육동인 경인여자대학교 총장(왼쪽 세 번째)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항공안전실습실 개관을 기념해 리본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 이스타항공 제공
[대한경제=김희용 기자] 이스타항공(대표 조중석)이 경인여자대학교와 협력해 항공 안전 훈련 시설을 구축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3일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경인여자대학교 항공 안전 실습실에서 조중석 이스타항공 대표와 육동인 경인여자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훈련 시설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훈련 시설 개소는 이스타항공이 지난해 3월 경인여자대학교와 체결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양 사는 훈련시설 공동 구축을 통한 전문 인재 양성 등을 약속한 바 있다.

훈련 시설은 △목업(Mock-up, 기체 일부를 실물 크기로 만든 모형) △비상 착수 수영 시설 △비상 탈출 슬라이드 △화재 진압실 △이론 및 실습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목업의 경우 이스타항공이 운영 중인 B737 기종과 유사한 크기로 설치돼, 객실 승무원들은 실제와 같은 환경에서 훈련을 받을 수 있다.

이스타항공은 본 훈련 시설을 통해 객실 승무원의 초기훈련, 정기훈련, 재자격훈련을 비롯해 운항 승무원의 비상훈련 등 각종 전문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외부인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안전 훈련 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해 일반인들의 체험 기회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이번 훈련 환경 개선을 통해 승무원들의 안전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해졌다”며 “이스타항공의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 말했다.

김희용 기자 hyong@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김희용 기자
hyong@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