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DC현대산업개발, 입주민 참여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0-21 10:20:22   폰트크기 변경      

사계절 테마 담아 연속 진행

3월부터 시작, 11월 마무리

HDC현대산업개발은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의 커뮤니티 시설인 드라마틱써클에서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조경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을 진행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조경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입주민이 직접 단지 내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인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지난 3월 처음 시작해 다음달 마무리된다.

최근엔 단지 야외 메인 광장인 원더풀 메도우와 드라마틱써클, 어반가든, 부티크가든을 포함한 총 4곳에서 입주민들은 건강한 식물 키우기, 가을 식물과 그라스 식재, 유성 번식법 등 가을 식물에 대한 실습 교육을 받았다.

입주민들은 가을 경관의 실루엣을 연출하는 억새, 핑크뮬리와 같은 그라스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을 식물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HDC현대산업개발이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입주민들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지난 3월부터 시작되어 11월까지 총 6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지난 3월과 4월에는 봄의 ‘약동하는 힘’을 주제로 봄 식물 식재뿐 아니라 토양과 비료의 이해를 다뤘고, 6월과 8월에는 여름 계절의 ‘색과 형태의 대비’를 주제로 잡초와 병충해 관리, 자연주의 정원을 교육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가을 교육 이후 다가오는 11월은 겨울나기 작물인 구근 작물에 대한 식재와 겨울철 식목 관리를 다룰 예정이다.

한편,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는 최근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인 굿디자인어워드에서 단지 내 조경인 시그니처파크가 올해의 우수디자인(GD)상품으로 선정됐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