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크리스마스 장식 안내문./사진=신세계백화점 애플리케이션 |
[대한경제=오진주 기자] 연말 특수를 잡기 위한 백화점 3사의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이 시작됐다.
27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롯데ㆍ신세계ㆍ현대 백화점은 다음달 1일 주요 점포의 크리스마스 장식을 공개한다.
크리스마스 장식은 업계 최대 성수기로 꼽히는 연말까지 매출을 일으킬 수 있도록 분위기를 이끄는 1년 중 가장 중요한 이벤트다. 매년 크리스마스 장식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집객 효과도 높일 수 있다.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 주제를 가장 먼저 공개한 건 현대백화점이다. 주제는 ‘움직이는 대극장’으로 아기곰 해리가 최고의 쇼를 펼치는 움직이는 대극장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서울 압구정 본점과 여의도 더현대 서울 등 15개 점포와 커넥트현대 부산에서 크리스마스 연출을 만날 수 있다. 지난 24일 진행한 1차 사전 예약은 동시 접속자 3만여명이 몰리며 14분 만에 마감됐다.
신세계백화점은 명동 본점 외관을 감싸는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공공장소나 상업 공간에 설치되는 디스플레이)를 크리스마스 영상으로 처음 선보인다. 지난 5월부터 공사를 시작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너비 72m, 높이 18m의 농구장 3개 크기와 맞먹는 규모의 발광다이오드(LED) 곡면 스크린으로 설치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작년엔 ’신세계 극장’을 주제로 외벽 전체를 미디어 파사드로 꾸며 쇼를 펼쳤다. 당시 역대 최대 규모인 375만개의 LED칩을 사용했다.
롯데백화점은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 등에서 크리스마스 장식을 선보인다. 현재 소공동 본점은 외벽에 임시 벽을 세우고 장식 공사를 마무리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도 잔디광장에 회전목마를 설치하며 꾸미기에 돌입했다. 잠실점은 크리스마스 상점 규모를 지난해보다 확대할 예정이다.
오진주 기자 ohpea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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