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DC현대산업개발, 서울원에 아이파크몰 도입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4-11-23 19:29:38   폰트크기 변경      
도심지 내 숲속 복합문화공간 조성

서울원 상업시설에 서울 동북권 최대규모의 복합문화시설인 아이파크몰이 입점한다. 서울원 상업시설 내외부 복합쇼핑몰 투시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대한경제=황윤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개발하는 서울원 내 상업시설에 서울 동북권 최대규모의 복합문화시설인 아이파크몰이 입점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HDC아이파크몰은 지난 20일 서울원 내 상업시설 전체 위탁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원은 서울 노원구 월계동 광운대역 일대 약 15만㎡ 용지에 미래도시의 비전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약 4조5000억원 규모의 복합개발 프로젝트로, 약 3000가구의 주거와 웰니스 레지던스 공간, 인도어몰과 스트리트몰, 프라임오피스,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호텔, 등으로 구성되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돼 1㎞ 안에 삶의 모든 요소를 갖춘 미래형 융합타운으로 조성된다.

서울원의 아이파크몰은 자연 친화적인 녹지 공간과 실내외가 융합된 지역 최초이자 지역 최대 라이프스타일 쇼핑몰로서 지역 문화와 소통하는 도심 속 지속가능한 교류공간이자 타운센터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아이파크몰의 인도어 몰은 복합용지 내 큐브형 건물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에 위치해 아트리움을 활용한 차별화 되고 희소성을 갖춘 공간으로 글로벌 SPA 브랜드와 키즈 엔터테인먼트, 영화관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ㅁ자형 복합건물의 중정에서 야외로 연결되는 스트리트몰은 단지의 중심부에 구현되어 서울원의 연결성을 극대화하는 콘셉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를 도입하고 도심 속에서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특화 테라스 중심의 업스케일 다이닝 공간과 함께 조성돼 자연친화 힐링라이프를 선사한다.


황윤태 기자 hy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부동산부
황윤태 기자
hyt@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