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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엠, 2025년 마케팅 핵심 키워드 ‘신뢰’… 온라인 불신 시대, 브랜드 가치 제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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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2-10 15:31:50   폰트크기 변경      


종합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쇼엠(Showm)은 7일, 2025년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는 ‘신뢰’라며, 인공지능 발전과 가짜뉴스 확산 등 디지털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온라인 정보의 신뢰도가 크게 하락하고 있는 현 상황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스리뷰에 따르면, 최근 소비자들은 온라인 사기와 허위 정보로 인한 불안감 때문에 브랜드 선택 시 신뢰도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년간 51%의 소비자가 개인정보나 금전적 피해를 경험했고, 39%는 허위 제품 리뷰를 목격하면서 신뢰 위기가 심각하게 다가오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불신은 단순히 구매 결정 지연에 그치지 않고, 클릭률 감소와 마케팅 비용 상승 등 기업 경영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반면, 신뢰를 충실히 구축한 기업들에게는 오히려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선점할 기회가 될 수 있다.

쇼엠은 신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전략이 기업 경쟁력 강화의 핵심이라고 강조한다. 기업들은 소비자와의 투명한 소통, 정직한 정보 제공, 그리고 안전한 거래 환경 조성을 통해 신뢰를 구축해야 하며, 불확실한 정보와 가짜뉴스가 난무하는 현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들의 구매 전환과 장기적인 충성 고객 확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쇼앰은 마케팅 파트너 선정에서도 신뢰가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한다. 한 관계자는 “광고주나 소비자를 단순히 현혹시키는 방식의 마케팅은 점차 한계를 보일 것”이라며, “이제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이를 효과적으로 알리는 원칙적인 접근 방식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마케팅 환경의 불안정성이 심화되는 가운데, 진정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는 기업 경쟁력의 핵심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쇼앰은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안정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고객 신뢰와 만족도를 제고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쇼엠은 2025년 마케팅의 핵심 키워드로 ‘신뢰’를 재차 강조하며, “믿을 수 있고 기술적으로 우수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기업들이 불확실한 디지털 환경에서도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업계 선두 자리를 굳건히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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