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소아암 환아를 위해 히크만 주머니 제작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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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양행 본사 전경 / 사진: 유한양행 제공 |
유한양행이 소아암 환아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환아들의 건강하고 위생적인 투병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완성한 히크만 주머니는 사회적기업인 담심포를 통해 소아암환자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히크만 주머니란 소아암 환아들이 항암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채혈이나 약물 및 수액 등을 주입하기 위해 몸에 삽입하는 의료용 고무관인 ‘히크만 카테터(Hickman catheter)’를 보관하는 주머니이다. 카테터는 치료 편의성은 우수하지만, 감염의 위험이 높아 위생적인 관리가 중요해 히크만 주머니(목걸이형)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하지만 판매처가 많지 않아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실정이기에 봉사활동을 통한 히크만 주머니 제작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유한양행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작년부터 히크만 주머니 제작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142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총 200개의 히크만 주머니를 제작하여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지은 유한양행 사원은 “서투른 솜씨지만 환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활동에 참여했다” 며 “바느질을 하며 히크만 주머니를 받는 환아들이 꼭 완치되길 바라는 소망을 담았다”고 말했다.
삼진제약,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 출시 1주년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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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 / 사진: 삼진제약 제공 |
삼진제약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의 대표 제품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이 출시 1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삼진제약은 이번 출시 1주년을 맞아 ‘마켓온제이’ 공식 쇼핑몰 및 주요 온라인 몰에서 할인 및 증정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365 경품 증정 이벤트’ 및 쿠폰 할인 등 다채롭고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루엔진 이뮨 부스터샷’은 주성분인 액상마그네슘과 밀크시슬, 옥타코사놀, 일일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최대 4,000%인 비타민미네랄 15종을 배합하고 이에 대한 ‘안정성(성분의 함량을 지속적으로 유지함을 확인) 검사’를 진행, ‘복합 기능성’을 인정 받은 프리미엄 제품이다.
더불어 빠른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타우린, 아르기닌, 과라나 등의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어 면역 및 지구력 증진,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맛에 대한 부분에서도 자몽과 망고가 혼합된 깔끔한 맛을 구현,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세심함을 더하였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신뢰 덕분에 출시 1년 만에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다”며 “1주년을 기념하여 진행되는 프로모션인 만큼 많은 고객들이 하루엔진 이뮨부스터샷을 경험할 수 있도록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GS25, 베트남 약국-편의점 결합 매장1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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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일 중선파마와 GS25가 매장 1호점을 오픈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동화약품 제공 |
동화약품의 베트남 약국체인 법인 ‘중선파마’는 지난 10일 GS25 베트남 법인과 함께 약국과 편의점을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매장 1호점을 베트남 티엔장성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중선파마는 GS25 편의점 공간 내 숍 인 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까스활(活)’, ‘홍삼 골드’ 등의 동화약품 음료 제품을 비롯해 글루코사민, 비타민, 칼슘보충제, 면역강화제품, 콜라겐 제품이 있다.
또한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와 전문 약사의 무료 건강 컨설팅 서비스도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이끌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도시에 10개 이상의 점포 오픈을 계획 중이다.
노웅호 동화약품 베트남 법인장은“GS25 베트남과의 컬래버레이션 매장은 헬스케어와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유통 트렌드에 발맞춘 사례”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베트남 고객은 필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더욱 손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이너뷰티 브랜드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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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신 콜라겐 젤리 / 사진: 동아제약 제공 |
동아제약의 프리미엄 콜라겐 브랜드 아일로가 신제품 ‘뮤신 콜라겐 젤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아일로의 대표 제품인 ‘타입1 콜라겐 앰플’에 이어 새롭게 선보이는 콜라겐 제품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탱글한 젤리스틱 형태로 개발됐다.
‘아일로 뮤신 콜라겐 젤리’는 4가지 핵심 성분을 한 포에 담아 설계됐다. 국내산 생마에서 추출한 식물성 뮤신, 300달톤의 저분자 타입1 콜라겐, 히알루론산, 알로에베라 겔을 함유했다. 타입 1 콜라겐은 체내 28종의 콜라겐 중 피부 진피층의 90%를 차지하는 주요 성분으로, 저분자 300달톤의 미세 분자 구조로 설계됐다.
또한 납작복숭아 과즙을 농축해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카카오 선물하기, 동아제약 브랜드 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일로 타입1 콜라겐 앰플이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뮤신 콜라겐 젤리 역시 더욱 편리한 제형으로 소비자들의 이너뷰티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계절 변화로 피부가 민감해지는 환절기에 집중 관리가 가능한 아일로 신제품을 많은 분들이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드팩토, ‘MD앤더슨’서 ‘백토서팁’ 골육종 치료 가능성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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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앤더슨 주관 클라이너만 암학회 / 사진: 메드팩토 제공, 출처: 학회 홈페이지 캡쳐 |
메드팩토는 지난 7일 미국 MD앤더스 암센터에서 열린 ‘클라이너만(Kleinerman) 심포지엄’에서 TGF-베타(β) 억제 항암제 ‘백토서팁’ 골육종 임상시험 계획 및 가능성 등이 발표됐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에는 메드팩토의 공동 연구자인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 알렉스 후앙(Alex Y. Huang) 교수가 참석해 ‘소아 및 청소년, 청년 골육종의 새로운 치료법을 위한 종양-면역 상호작용 활용(Exploiting Tumor-Immune Interactions for New Therapies in Pediatric and AYA Sarcoma)’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후앙 교수는 골육종 환자에서 TGF-베타 수치가 높은 환자의 생존률이 그렇지 않은 환자군에 비해 현저하게 낮다는 임상 데이터를 제시하며, 골육종 치료에서 종양 미세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해 MD앤더슨 의료진 및 연구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전임상시험에서 ‘백토서팁’의 단독 투여로도 종양의 크기가 줄어들고 폐 전이가 감소하는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며 이들 개발 성과를 바탕으로 스탠포드대 병원 등 북미 ‘POETIC’ 컨소시엄 병원 12곳에서 연구자임상 2상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의 연구자들 사이에서 백토서팁의 특징이 소개되고 가능성이 높게 평가됨에 따라 현재 준비 중인 임상시험이 더욱 기대를 모으게 됐다”며 “이번 학회를 계기로 MD앤더슨과의 협업 임상 등 공동 연구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약바이오협회, 제약산업사 총망라 ‘디지털역사관 ’ 사료 접수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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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역사관 조성 티저영상 썸네일 / 사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제공 |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창립 80주년을 맞아 추진하는 디지털역사관 등에 담을 회원사들의 사료 접수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창립 80주년을 기념해 ▲디지털역사관 구축 ▲80년사 제작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전시관 조성 등의 홍보사업을 추진한다. 이들 사업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역사적 가치와 성과를 조명하고, 국민들에게 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협회는 앞서 산업의 역사를 총망라하는 홍보사업을 다수 추진하는 만큼 역사적 가치가 있는 자료 제출 등 회원사들의 적극적 협조를 요청했다. 11일 협회에 따르면 ▲경동제약 ▲광동제약 ▲구주제약 ▲대웅제약 ▲대한약품공업 ▲동성제약 ▲보령제약 ▲ 샤페론 ▲신신제약 ▲안국약품 ▲유유제약 ▲일동제약 ▲제일약품 ▲조아제약 ▲ 태준제약 ▲풍림무약 ▲한국백신 ▲한국오츠카제약 ▲환인제약 ▲휴온스 ▲GC녹십자 ▲JW중외제약 등 22개 제약사(가나다순) 가 각종 사료를 제출했다.
이들 기업이 협회에 제출한 자료는 논문과 사보, 역사서, 자서전 등 각종 문헌과 과거 설립 당시의 공장 사진 , 인쇄물·영상 형태의 홍보자료, 각종 CF와 기업 PR 광고물 등이다. 1940년대에 생산된 초창기 의약품과 EU-GMP 인증서 등 실물자료도 포함되어 있다.
제출된 사료는 디지털 아카이빙 및 전시를 통해 산업의 발전사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실제 디지털역사관은 산업관과 협회관, 아카이브로 구성되며, 산업과 협회의 주요 역사를 주제별로 구분 , 주요 변곡점에 따라 흐름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축할 예정이다. 아카이브에는 사료적 가치가 있는 문헌을 비롯해 사진·영상, 광고·캠페인물 등 산업의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다양한 자료가 탑재된다. 아울러 협회 본관 건물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자리할 제약바이오산업 전시관에는 역사적 의미가 있는 각종 실물이 전시될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제약바이오산업의 발전은 개별 기업의 성과를 넘어 대한민국 보건의료와 경제성장에 중요한 기여를 해왔다”며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우리 산업의 역사를 보다 풍부하게 조명하고 후대에 남길 수 있도록 사료 제출 등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회가 회원사에 자료 협조를 요청한 항목은 ▲사보, 산업사, 사사, 연감, 창업주 자서전, 홍보 브로셔 등 제약산업·기업의 성장발전과 기술혁신 측면에서 사료적 가치가 큰 문헌자료나 기술혁신, 신제품, 특허출원, ESG 인증 관련 사료적 가치가 있는 문서 ▲사회공헌 전시회, 계약체결, 건축물 준공 등 산업·기업의 변화상 혹은 주요 전환점이 된 사건 및 인물 관련 사진·영상 ▲광고 및 캠페인 관련 영상·온라인 게시물·인쇄물 ▲제1호 수출의약품 상징물, 약연(약재를 가는 기구) 등 산업을 상징하거나 역사적 가치를 지닌 각종 유물 등이다.
김호윤 기자 khy2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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