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숯불치킨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기영이숯불두마리치킨(이하 ‘기영이숯불치킨’)이 오는 4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기영이숯불치킨은 외식 전문 기업 ㈜기영에프앤비(강인규 대표)가 운영하는 브랜드로, 간편한 조리 시스템과 마케팅 경쟁력, 합리적인 창업비용을 앞세워 예비 창업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이 브랜드의 운영방식과 마케팅 전략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체험형 부스가 마련된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지난해 기영이숯불치킨 체험형 부스 운영 당시 부스 앞에 웨이팅이 생길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현장에서는 브랜드의 원팩 소스 조리 시스템, 표준화된 매뉴얼, 공중파 PPL 및 e스포츠, SNS 기반의 마케팅 전략 등 실제 운영 노하우를 영상과 자료, 시연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창업유형 테스트 프로그램과 함께, 최대 2,000만원 규모의 창업자금 대출 상담도 제공된다.
브랜드 측은 박람회 기간 중 부스를 방문한 예비 창업자 중 선착순 10명에게 ▲직화기 지원 ▲로열티 면제 ▲교육비 면제 ▲오픈 마케팅비 500만 원 지원 ▲감리비 없는 인테리어 자율 시공 ▲대출 상담 등 총 6가지가 포함된 특별 창업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기영이숯불치킨은 단순한 브랜드 소개를 넘어, 실제 창업과 운영에 필요한 전 과정을 현장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올해도 많은 관심이 예상되는 만큼 사전 방문예약과 빠른 부스 방문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한편, 브랜드 측은 예비 창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체험형 창업설명회'를 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다. 4월 15일(화), 25일(금) 양일간 ㈜기영에프앤비 본사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