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이지듀몰, 오픈 2주년 기념 ‘천만 기미앰플’ 1+1 특별전
![]() |
사진: 대웅제약 제공 |
대웅제약 이지듀는 온라인 공식몰 ‘이지듀몰’의 오픈 2주년을 맞아, 4월 한 달간 연중 최대 규모 혜택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2000만 병 판매를 돌파한 ‘한가인 기미 앰플’의 대용량(40ml)을 1+1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지듀 기미 앰플(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은 2022년 출시 첫해 200만 병, 지난해 누적 2000만 병 판매를 기록하며 기미 케어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이는 ‘3초에 한 병’씩 팔린 셈으로, 배우 한가인이 사용하는 ‘한가인 기미 앰플’이라는 별칭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출시된 기미 커버와 개선 기능을 갖춘 ‘기미 쿠션(멜라 비 토닝 쿠션)’ 역시 출시 4개월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한가인과 함께한 기미 앰플 광고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천 만병 판매 돌파 기념으로 제작된 ‘천만의 앰플’ 편은 “기미가 흐려졌어요” 등 실제 소비자 후기를 활용해 제품 효과를 강조하며, ‘천만의 앰플’인 이지듀 기미 앰플을 기미 케어 솔루션으로 제시한다. 이번 광고는 현재 TV와 온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공개 중이다.
또한 △ 오버나이트 기미 캡슐 크림 1+1 △기미 쿠션 구매 시 립스틱 증정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10만 원 이상 기미 선스틱, 30만 원 이상 기미 앰플+마이크로샷 세트) 등 다양한 기미 케어 제품을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대웅제약 이지듀 브랜드 관계자는 “기미 앰플은 과학적으로 입증된 효과와 실제 소비자들의 기미 개선 경험 입소문을 타면서, 누적 판매 2,000만 병을 돌파할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면서 “이번 이지듀 공식몰 2주년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해 기미 앰플 1+1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고민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토탈 기미 케어 솔루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케미칼, 구성원·장애인이 함께하는 봄 나들이 진행
![]() |
봉사활동에 참여한 SK 구성원들과 가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사진: SK케미칼 제공 |
SK케미칼은 성남시 장애인전환교육시설 율동생태학습원에서 장애인 여가 지원·인식 개선 프로그램 ‘봄을 심다, 마음을 잇다’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행사는 회사 측 구성원과 가족 등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일상을 함께하는 교류 활동을 통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장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SK케미칼·SK플라즈마 구성원과 가족,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 이용인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니 라임 오렌지 나무 심기 △스마트팜 만들기 △브런치 만들기 △장애인 미술 작품 전시 △피크닉 등 참가자들 간 친밀감과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함께 했다. 구성원과 가족을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도 이뤄졌다.
행사에 자녀와 함께 참석한 SK케미칼 윤종탁 매니저는 “저와 가족들이 가졌던 장애인분들에 대한 막연한 경계심과 거부감이 이번 피크닉 행사를 통해 자연스럽게 해소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K케미칼은 앞으로도 장애인 인식 개선을 비롯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할 수 있는 ESG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고정석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성원 자녀를 비롯한 참가자분들이 장애인에 대해 편견 없는 시선을 갖고, 동일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유대감을 갖게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장애인 인식 개선, 환경, 치매 등 우리가 맞이하고 있는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대해 회사와 구성원, 가족 등 폭넓은 이해관계자가 함께 고민하고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약품, 준법경영 강화…지속가능경영 실현
지난 8일 제일약품이 영업 마케팅 임직원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제일약품 제공 |
제일약품은 지난 8일 본사 대강당에서 영업 마케팅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윤리경영 실천과 준법의식 강화를 위한 내부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준법경영본부 주관 하에 진행됐다. 특히 CP 제도 및 관련 법령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준법 경영 기반의 조직문화 정착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은 △윤리강령 및 행동규범 안내 △주요 유관 법령 소개(약사법, 의료법, 청탁금지법, 공정경쟁규약 등) △부패방지경영 관련 ISO 인증 소개 △제일약품의 CP 규정 및 제도 도입 취지 △내부 결재 및 보고서 작성 시 유의사항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이 폭넓게 다뤄졌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이번 CP 교육을 통해 전사 차원에서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문화 조성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내부 제도 개선을 통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휴젤 웰라쥬, 캐나다 코스트코 매장 공식 입점
![]() |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 사진: 휴젤 제공 |
휴젤의 자사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캐나다 코스트코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 북미 지역 첫 오프라인 시장 진출이다.
입점 제품은 웰라쥬의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기획세트로, 2020년 출시 이후 뛰어난 보습 효과와 속건조 개선 효과를 인정받아 국내외에서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국내에선 올리브영, 쿠팡 및 무신사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지속 성장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 한국 코스트코에도 입점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중국, 일본, 홍콩,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를 비롯해 미국 아마존 등으로 입지를 계속 확대 중이다.
글로벌 초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는 올해 미국 온라인몰에 이어 밴쿠버, 캘거리, 켈로나 등 캐나다 서부 주요 3개 도시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함으로써, 웰라쥬의 북미 뷰티 시장 진입의 본격적인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휴젤 관계자는 “주요 아시아 국가 판매 호조에 이어 북미 시장 첫 오프라인 진출로 웰라쥬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K뷰티의 강점을 알리면서 글로벌 온·오프라인 채널 내 웰라쥬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성제약, ‘황칠·당유자’ 발효 숙취해소 신소재 개발 본격화
![]() |
사진: 동성제약 제공 |
동성제약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에 선정되어 국내 자생 천연 소재를 활용한 숙취해소제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제는 ‘국내 자생 천연자원을 활용한 숙취해소 기능성 소재 개발 및 사업화 연구’를 주제로 △아이들플러스 △디씨엔바이오 △네오뉴트라와 함께 공동으로 수행 중이다. 이번 연구는 2025년 9월까지 진행되며, 총 5억 7000만원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된다.
주관 연구기관인 △아이들플러스는 ‘황칠 및 당유자 발효 추출물을 포함하는 간 보호 또는 간 기능 개선용 조성물’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바 있으며, 이번 과제를 통해 해당 소재의 숙취해소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확보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동물실험을 통해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상업화를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공동연구에는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디씨엔바이오△가 숙취해소제 공동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기능성 인증을 위한 인체적용시험 등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네오뉴트라가 함께 수행하고 있다.
동성제약은 헛개해취굿모닝을 국내 약국에 런칭하고 동남아 수출활동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또한 최근에는 임상을 통과하여 숙취해소 정식 기능성 획득한 바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번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국내 생산 황칠 및 당유자로 숙취 인체적용시험을 완료 후 숙취해소제품과 건강기능식품 신제품을 개발하고 런칭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