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김영진 신임 법률구조공단 이사장 취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4-22 10:04:48   폰트크기 변경      

김영진 대한법률구조공단 신임 이사장이 지난 21일 경북 김천시 공단 본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 법률구조공단 제공


[대한경제=이승윤 기자] 대한법률구조공단은 김영진(62ㆍ사법연수원 21기) 신임 이사장이 취임했다고 22일 밝혔다.

김 이사장은 전날 경북 김천시 공단 본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사회적ㆍ경제적 약자의 정당한 권리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유능한 공단이 될 것”이라며 “고객 우선이라는 자세로 공단을 찾는 분들을 더욱 친절하게 배려하고 사후관리를 철저히 해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고 분쟁의 종국적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인공지능을 비롯한 기술의 발달과 변호사 수의 증가에 따라 법률 분야는 도전과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며 “법률 지원이 필요한 사각지대를 발굴해 국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유연하고 전문성이 우수한 공단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검사 출신인 김 이사장은 서울지검 동부지청 검사로 임관한 이래 법무부 대변인, 대검찰청 범죄정보기획관, 수원지검 1차장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2016년부터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변호사로 일했다.

법률구조공단은 법률구조법에 따라 1987년 설립된 법무부 산하 기관으로,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을 잘 모르는 사회ㆍ경제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상담과 소송대리 등을 제공한다.

이승윤 기자 lees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이승윤 기자
lees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