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Vx, mRNA 백신 플랫폼 글로벌 라이선스 아웃 등 사업 다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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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디엑스앤브이엑스 |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자사의 상온 초장기 보관 mRNA 백신 플랫폼의 라이선스 아웃과 동시에 mRNA 신약 개발 파이프라인에 대한 글로벌 비영리 재단의 투자 유치 등 사업 다각화를 추진중이라고 28일 밝혔다.
Dx&Vx의 플랫폼은 mRNA 백신을 상온에서 10년 이상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1차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국책과제로 선정됐다.
이 기술은 mRNA, siRNA, miRNA, DNA, Aptamer, Antisense Oligonucleotide 등 거의 모든 종류의 핵산(nucleic acid)에 적용될 수 있는 만큼 다양하고 폭 넓은 의약품 기술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백신 생태계에서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보관과 유통 과정에서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Dx&Vx는 글로벌 톱 10 수준의 제약사들 및 글로벌 비영리 재단, 국내 대형 제약바이오 기업들과의 라이선스 아웃 프로세스를 진행중이며 현재 실사 단계를 밟고 있다.
Dx&Vx는 이 과정에서 mRNA 백신 제조 및 연구 개발 관련 기업들을 주요 파트너링 대상으로 삼고 있으며 앞으로 RNA 치료제, 유전자 치료제 DNA 백신 등 다양한 분야로 라이선스 아웃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라이선스 아웃 뿐만 아니라 자사 신약 개발에 mRNA 를 활용한 백신 등 치료제 개발에 글로벌 비영리 재단의 투자도 유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Dx&Vx 플랫폼 기술에 대한 상표 등록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라이선스 아웃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등 상업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회사는 최근까지 신약개발 관련 후보물질 등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한 바 있다.
Dx&Vx 관계자는 “현재 상표 등록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국가대표급 기술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라이선스 아웃 프로세스를 진행 중”이라면서 “라이선스 아웃 대상을 확대하면 성공 가능성이 비약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최선을 다해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정맥·림프순환 개선제 뉴베인 판매 1천만 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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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베인 / 사진: 대원제약 제공 |
대원제약은 정맥·림프순환 개선제 ‘뉴베인액(이하 뉴베인)‘이 지난 3월 기준 누적 판매 1017만 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뉴베인은 2020년 7월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며 하지 중압감, 부기, 통증 및 하지 불안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함량 트록세루틴 제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하루 한 포, 물 없이도 섭취 가능한 간편한 제형은 현대인의 바쁜 일상에 최적화된 복용 편의성을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그간 뉴베인은 고윤정, 김신록 등 유명 배우들을 모델로 발탁해 TV 광고를 진행하며 대중 인지도를 크게 올린 바 있으며 올해는 20-50 여성 소비자를 주요 타깃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다리를 쉴 새 없이 움직이는 스포츠 분야에서도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2024년에는 ‘한국-이탈리아 남자배구 글로벌 슈퍼매치‘의 스폰서로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는 ‘2024-25 KBL 프로농구 정규리그‘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며 현장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서고 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뉴베인 천만 포 판매는 제품의 효과와 편의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를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뉴베인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약 1000억원 규모 추가 자사주 매입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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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셀트리온 제공 |
셀트리온은 이사회를 통해 약 1,000억원 규모의 추가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매입하는 자사주는 63만 1712주로, 매입은 오는 29일부터 장내매수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이 올해 1월부터 누적해서 취득하는 자사주의 규모는 약 4500억원 수준이다. 이미 지난해 자사주 전체 취득 규모인 약 4360억원을 뛰어 넘었다.
여기에 최근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과 지주사인 셀트리온홀딩스, 그룹내 계열사 셀트리온스킨큐어가 각각 500억원, 1000억원, 500억원 규모의 주식 취득을 결정해, 이를 합산하면 그룹 차원에서 장내 매입하는 셀트리온 주식의 총 규모는 약 6500억원이 될 전망이다.
셀트리온 임직원도 회사의 미래 성장 가능성과 내재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조합을 통해 셀트리온 주식 취득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우리사주조합은 임직원들 각각의 계약연봉 최대치를 한도로 취득자금 대출을 마련하는 한편 시장매입 방식으로 우리사주 취득을 진행하기 위해 이달 청약 절차를 진행중이다.
한편 셀트리온은 자사주 매입 뿐만 아니라 소각도 적극 나서면서 주주가치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회사가 올해 들어 소각을 완료했거나 소각 결정한 자사주의 총 규모는 이미 약 8천억원을 넘어서 이 또한 지난해 소각 완료한 약 7013억원 규모를 뛰어 넘었다. 더불어 ‘올해 매입한 자사주는 모두 소각한다’는 주주와의 약속도 충실히 이행할 방침이다.
셀트리온그룹의 적극적인 주식 매입, 자사주 소각 노력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평가되고 있다. 회사의 이런 움직임은 ‘주주가치 제고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실천한다’는 주주와의 약속 이행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향후 3년 평균 주주환원율 40% 달성을 목표로 하는 밸류업 프로그램도 적극 실천하는 모습이다.
회사는 앞으로도 대내외 불안정한 시장 상황에 따라 기업의 가치 저평가가 이어질 경우 추가적인 주주친화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주주들의 이익 보호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기업 가치가 저평가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릴레이로 진행하는 등 주주가치 극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셀트리온은 최근 커진 국내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성장에 대한 확신을 갖고 실적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오쏘몰, 사브르 콜라보레이션 기획세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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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쏘몰 / 사진: 동아제약 제공 |
동아제약은 독일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오쏘몰’과 프랑스 고급 커트러리 브랜드 ‘사브르(SABRE)’가 따뜻한 봄을 맞아 특별 기획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오쏘몰 X사브르 기획세트는 카카오 선물하기 채널에서 단독 출시한다.
오쏘몰의 베스트셀러인 ‘오쏘몰 이뮨 7일분’과 사브르의 아이보리 티스푼, 케이크 포크로 구성된 ▲디저트 세트와, 스테디셀러인 ‘오쏘몰 바이탈 m(남성용)/f(여성용) 14일분’과 사브르의 터키색 포크 2개로 구성된 ▲포크 세트 등 두 가지로 출시된다.
특히 시원하고 푸른 ‘터키’색 포크 세트는 오쏘몰 바이탈 패키지의 포인트 컬러와도 잘 어울려 세련된 조화를 이룬다.
사브르는 1993년 창립된 프랑스의 커트러리 브랜드로, 식기류를 단순히 식사 도구가 아닌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조합으로 선보여 일상적인 식사에 즐거움을 더하는 혁신적인 브랜드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쏘몰은 1991년 독일에서 설립된 이후, 30여 년간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미량영양소의 균형과 시너지를 고려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왔다. 국내에는 2020년 공식 런칭 되어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오쏘몰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건강뿐만 아니라 감성을 담아낸 특별한 기획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종근당, 여드름 치료제 ‘더마그램’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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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마그랩 2종 / 사진: 종근당 제공 |
종근당은 부위별 특성에 따라 스프레이형과 겔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여드름 치료제 ‘더마그램’ 2종을 출시했다.
‘더마그램 액’은 스프레이 타입의 외용액제로 등·가슴 등 넓은 부위나 손이 닿기 어려운 부위의 여드름 치료에 적합하다. 회전 노즐을 적용해 다양한 각도에서 분사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성분으로는 살리실산(Salicylic Acid) 0.5%, 이소프로필메틸페놀(Isopropyl Methylphenol) 0.3%, 알란토인(Allantoin) 0.2% 등이 함유돼 항균, 피부 재생, 각질 연화 등에 효과가 있어 여드름의 복합적인 원인을 동시에 개선한다.
‘더마그램 겔’은 염증성 여드름에 효과적인 겔 제형으로 좁은 부위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튜브형(18g)으로 출시됐다. 1g당 항염 작용에 효과가 있는 니코틴산아미드(Nicotinamide) 40mg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완화하고, 티트리 오일이 포함돼 피부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임상시험에서 중등도 이상의 여드름에 대해 86%의 전반적 개선율과 59.5%의 병변 수 감소율을 나타냈다.
종근당 관계자는 “여드름은 단순한 피부 고민을 넘어 만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는 만큼 증상에 맞는 성분과 제형 선택이 중요하다”며 “더마그램은 여드름 발생 부위별 특성에 맞춰 설계된 제품으로 앞으로도 라인업을 확대해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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