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1호점 오픈 이어…소유주 및 중개인과의 협업 확대
14ㆍ23일 두 차례 설명회…사업모델ㆍ제휴 방식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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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그라운드 1호점(선릉점) 내부사진. /사진:블루그라운드 제공 |
이번 설명회는 블루그라운드가 국내에 본격 상륙한 것을 알리고 서울 지역 임대시장 관련인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을 목표로 기획됐다.
최소 1개월 이상 체류자만 이용할 수 있는 블루그라운드는 ‘짐 하나만 가지고 와서 내 집처럼 편안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는 곳’을 표방한다. 번잡함을 피하고 집처럼 요리도 할 수 있는 편안한 집을 원하는 국내외 출장자는 물론 한 달 살이 여행객 등 단기 체류자들에게 적합하다.
비용도 호텔 대비 20∼30% 저렴하다. 최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서 국내 1호점을 오픈하며 공식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알렸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블루그라운드가 국내에서 추구하는 비즈니스 방향과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고, 부동산 소유주, 공인중개사 등과의 협업 모델을 소개하는 자리다. 1차 설명회는 14일, 2차는 23일 각각 오후 2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서울 중구 세종대로 21길 22 ‘상연재 별관’이다. 설명회에서는 블루그라운드의 글로벌 운영 모델과 국내 확장 계획, 플랫폼을 통한 임대 혜택 등이 소개되며,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마련된다.
참여 대상은 임대사업에 관심 있는 주택(준주택 포함) 임대사업자, 공인중개사, 기업, 기관투자자 등이며, 회차당 선착순 30명까지 사전 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신청은 네이버 폼을 통해 가능하다.
블루그라운드 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시장에서 블루그라운드의 주거 임대 모델은 기존 월세, 전세 중심의 시장과는 다른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루그라운드는 전 세계 48개 도시에서 약 1만5000여개의 주거 유닛을 직접 운영 중이며, 지금까지 누적 이용 고객은 12만명, 파트너 건물주도 5000명이 넘는다.
황윤태 기자 hy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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