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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 브리프] 르노코리아ㆍBWMㆍBYDㆍ현대글로비스ㆍ한국타이어ㆍSK렌터카ㆍ리본카ㆍ불스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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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5-05-15 16:01:05   폰트크기 변경      

◆르노코리아 임직원 3인, ‘제22회 자동차의 날’ 국무총리표창ㆍ장관표창


‘제22회 자동차의 날’에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을 수상한 임직원 3인과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사진: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는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주관 ‘제22회 자동차의 날’ 행사에서 임직원 3인이 국무총리표창 및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수택 생산기술 담당 디렉터는 새로운 플랫폼 및 전동화 차량을 기존 단일 공용 라인에서 생산할 수 있도록 생산 설비를 구축해 부산공장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김 디렉터는 지난 1월 기존 혼류 생산 라인을 전기차까지 소화 가능한 라인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설비 보강 공사를 실시해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단일 생산라인에서 내연기관차와 전기차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김우상 차량시험 총괄 디렉터는 그랑 콜레오스의 종합 성능 개발 및 수출차량 인증 업무를 총괄하고 연구개발 경쟁력을 강화한 공로로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주형 품질 담당 디렉터는 전사적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오로라 프로젝트 품질 안정화를 주도한 기여로 장관표창을 받았다.

◆BMW 코리아, 고성능 차를 즐기는 모든 팬을 위한 축제 ‘BMW M FEST 2025’ 개최


BMW M FEST 2025 이미지./사진: BMW코리아 제공

BMW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과 6월 1일 양일간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BMW M FEST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BMW 뉴 M3 CS 투어링’을 비롯해 최초의 BMW M 전용 모델 ‘BMW M1 프로카’, 초고성능 SAV 모델인 ‘BMW XM’ 등 총 30여 종의 BMW M 모델이 전시된다. BMW 모토라드의 M 모터사이클, M 퍼포먼스 파츠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BMW M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M 택시’, ‘오프로드 택시’, ‘짐카나 택시’, ‘컨버터블 택시’ 등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한 짜릿한 드리프트를 선보이는 M 퍼포먼스 존, BMW 베이비 레이싱, 게임존, 푸드존 등 가족 이벤트도 마련되며, 31일에는 엔플라잉과 빈지노, 1일에는 실리카겔과 청하 등의 공연도 열린다.

입장권은 BMW 밴티지 앱을 통해 일반권 1만원, M 라운지 이용권 10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BYD코리아, 가정의 달 맞이 전국 고객 시승 행사 ‘패밀리 EV데이’ 진행


BYD코리아, 가정의 달 맞이 전국 고객 시승 행사 ‘패밀리 EV데이’ 진행./사진: BYD코리아 제공

BYD코리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17일부터 31일까지 매주 주말마다 전국 BYD Auto 전시장에서 BYD 아토 3 시승 행사 ‘패밀리 EV데이(Family EV Day)’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15개 전시장에서 동시 진행되며, BYD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하거나 전시장에서 현장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승을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로보락 로봇청소기, 다이슨 에어랩, 스타벅스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BYD 아토 3는 출시 3년 만에 전 세계적으로 100만 대 이상 판매된 소형 전기 SUV로, 블레이드 배터리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Platform 3.0을 적용해 안전성과 공간 활용도, 주행 성능이 뛰어나다. 3D 서라운드 뷰 모니터, 파노라믹 선루프, V2L, 회전형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 제공한다.

BYD코리아는 현재 15개 전시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 연말까지 3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 세계 최대 중량화물 전시회 ‘BBE 2025’ 참가


현대글로비스, 세계 최대 중량화물 전시회 ‘BBE 2025’ 참가./사진: 현대글로비스 제공


현대글로비스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네덜란드 로테르담 아호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브레이크벌크 유럽(BreakBulk Europe·BBE) 2025’에 참가해 글로벌 특수화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선보였다.

브레이크벌크 화물은 컨테이너에 실을 수 없는 대형·중량 특수 화물로, 산업 및 발전설비, 전동차, 항공기, 광산장비 등이 대표적이다. 이런 화물의 해상운송에는 선내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자동차운반선이나 벌크선이 적합하다.

현대글로비스는 자동차운반선 97척과 벌크선 23척 등 총 120여척의 선대를 운영하며, 전 세계 100여곳의 물류거점을 기반으로 해상운송 후 육상 운송까지 이어지는 종단 간(End to End) 토털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은 BBE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브레이크벌크 화물 전시회로, 이번에는 600여개의 글로벌 기업이 참가했으며 총 1만1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현대글로비스는 5년 연속 참여 중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1분기 기준 자동차 해상운송(PCTC) 사업 부문에서 비계열 비중이 50%를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2030년까지 자동차선 선대 규모를 128척으로 늘릴 계획이다. 추가되는 자동차선들은 최대 1만대를 선적할 수 있는 초대형 선박으로, 브레이크벌크 화물 운송에 더욱 적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BBE에 이어 북미, 중국, 중동에서 열리는 브레이크벌크 전시회에도 참가해 비계열 영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미국 자동차 박람회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 2025’ 참가


2025 오버랜드 엑스포 전시 부스 사진./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오는 16일부터 1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오버랜딩 전문 박람회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Overland Expo WEST)’에 참가한다.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는 매년 400개 이상의 브랜드와 3만여 명의 관람객이 참여하는 북미 대표 오버랜딩 전문 박람회다. 오버랜딩은 차량을 활용한 온·오프로드 여행을 의미하며, 이 박람회는 타이어를 비롯한 차량 장비, 캠핑 솔루션, 기술 강습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대표 오프로드 커뮤니티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24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박람회에 참가하며, 올해는 3월에 개최된 남부 캘리포니아(Socal) 지역 오버랜드 엑스포를 포함해 웨스트(West), 태평양 북서부(PNW), 마운틴 웨스트(MTN West) 등 총 4개 지역에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타이어는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의 △다이나프로 AT2 익스트림(Dynapro AT2 Xtreme) △다이나프로 MT2(Dynapro MT2) △다이나프로 XT(Dynapro XT) 등 온·오프로드 지형에서 장착 가능한 SUV 전용 타이어 라인업을 내세워 북미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SK렌터카, 중고차 렌탈 상품 ‘타고바이’ 리뉴얼로 가성비 높인다


SK렌터카 타고바이 이미지./사진: SK렌터카 제공

SK렌터카가 중고차 렌털 상품 ‘SK렌터카 타고바이’를 새롭게 재편한다고 15일 밝혔다.

타고바이는 SK렌터카가 신차 구매부터 자사가 직접 관리해 온 중고차를 최대 1년까지 충분히 타보고 인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상품으로, 2022년 업계 최초로 출시된 유일한 상품이다.

이번 리뉴얼의 특징은 ‘경제성’과 ‘합리성’이다. 타고바이는 중고차 시세 대비 평균 1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며, 차량 연식 기준을 기존 3년 미만에서 최대 5년까지 확대해 폭넓은 선택을 가능하게 했다. 무사고, 누적 주행거리 9만km 이하 등 기존의 차량 선별 기준과 관리 이력 제공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된다.

리뉴얼 버전은 고객 선호가 높은 현대자동차 ‘그랜저’ 100대를 한정으로 운영하며, 향후 다양한 제조사의 인기 차량을 시즌제로 선보일 계획이다. SK렌터카는 계약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권과, 스탠리 텀블러와 아이스박스로 구성된 웰컴키트도 증정한다.

◆리본카, 삼성화재 ‘Car케어’와 제휴…‘비대면 내차팔기’ 최대 61만원 혜택


리본카가 삼성화재와 손잡고, 100% 비대면 차량 판매 서비스 ‘내차팔기’를 삼성화재 ‘Car케어’를 통해 제공한다./사진: 리본카 제공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삼성화재와 손잡고, 100% 비대면 차량 판매 서비스 ‘내차팔기’를 삼성화재 ‘Car케어’를 통해 제공한다.

이번 제휴로 삼성화재 ‘Car케어’ 이용자는 제휴서비스 메뉴를 통해 리본카 ‘내차팔기’ 서비스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차량 등록부터 견적 확인, 계약, 탁송, 대금 입금까지 모든 과정을 모바일 또는 PC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리본카 ‘내차팔기’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별도 평가사 방문 없이 사진 등록만으로 받은 견적 금액 그대로 계약까지 진행 가능한 100% 비대면 서비스다. 삼성화재 ‘Car케어’는 보험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모빌리티 일상생활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동차 진단·점검 및 소모품교체 등 차량관리 서비스와 주유·세차·주차 등 다양한 일상 제휴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본카는 ‘Car케어’ 제휴를 기념해 최대 6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ar케어’를 통해 ‘내차팔기’ 서비스를 신청만 해도 최대 1만원권 상당의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타사 견적서를 함께 제출하면 차량 판매 시 20만원 현금을 추가로 지급한다. 당일 판매 완료 시에는 10만원 신세계상품권 또는 주유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하며, 차량을 판매한 고객에게 리본카 차량 구매 3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신세계상품권(1등 50만원권 1명, 2등 20만원권 4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리본카 관계자는 “중고차 시장 성장과 함께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삼성화재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차량 판매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독보적인 비대면 시스템을 기반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 중고차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HS효성더클래스, KLPGA 챔피언십서 출고 고객 전용 스위트 라운지 운영


HS효성더클래스, 크리스에프앤씨 제47회 KLPGA 챔피언십서 출고 고객 전용 스위트 라운지 운영./사진: HS효성더클래스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HS효성더클래스가 지난 5월 1일부터 4일까지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크리스에프앤씨 제47회 KLPGA 챔피언십’에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3종 및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 출고 고객 전용 스위트 라운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KLPGA 스위트 라운지 1층 공간에 마련된 HS효성더클래스 전용 라운지에서 진행됐다. 라운지에는 대형 TV 모니터와 프라이빗 케이터링 등을 제공했으며, 특히 15번 홀 그린 바로 옆에서 선수들의 플레이를 눈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전용 관람 공간까지 마련했다.

대회 중에는 방신실 프로와 황유민 프로의 사인회도 진행돼 고객들에게 특별한 만남의 기회도 제공했다.

HS효성더클래스는 2021년부터 4년 연속 KLPGA 정규투어의 공식 자동차 및 홀인원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으며, 2025시즌에는 메르세데스-벤츠 E 200 AVANTGARDE 모델이 홀인원 부상 차량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폭스바겐 공식딜러 지오하우스, 제주 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폭스바겐 공식딜러 지오하우스 제주 서비스센터./사진: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폭스바겐코리아 공식딜러 지오하우스가 제주 지역 고객의 정비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제주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시 화북이동에 위치한 신규 서비스센터는 대지 면적 1,589㎡ 규모에 총 4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으며, 월 최대 200대의 정비 처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폭스바겐 전용 정비 장비와 공식 교육을 이수한 전문 테크니션을 통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편의를 위한 10대 규모의 전용 주차 공간과 쾌적한 고객 라운지도 마련했다.

신규 센터는 지역 인재 채용 및 협력업체 협업을 통해 지역 밀착형 운영 체계를 구축했으며, 향후 전기차 정비 수요 증가에 대응하는 전동화 전용 설비 및 서비스 역량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

지오하우스는 광주, 전주, 순천 등 호남 지역에 4개의 전시장과 3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해 왔으며, 제주 서비스센터 개소로 총 4개의 공식 정비 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불스원, 100% 편백오일과 한국 전통의 미 담은 ‘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 디퓨저’ 출시


불스원 ‘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 디퓨저’./사진: 불스원 제공

불스원의 프리미엄 향기 브랜드 그라스가 청량한 편백향과 함께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실내용 방향제 ‘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 디퓨저’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여주 도자기 마을에서 정성껏 빚어낸 달항아리를 사용해 한국 전통의 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에 맞춰 건강과 평안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선물 전용 패키지로 구성했다.

달항아리는 예로부터 가정의 안정과 풍요를 상징하는 전통 공예품으로, 부드러운 곡선이 빚어내는 은은한 조화를 통해 공간을 고급스럽게 채우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전남 장성 치유의 숲에서 채취한 편백나무 잎을 수증기 증류법으로 추출한 100% 편백오일을 사용했다.

최근 풍수와 인테리어를 결합한 ‘운테리어’ 아이템으로 달항아리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달항아리 검색어가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할 만큼 집들이나 개업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그라스 더 편백 달항아리는 공식 온라인스토어 ‘그라스몰’을 비롯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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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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