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프라이어리티 고객을 위한 ‘IB 서비스’ 선보여
![]() |
| 사진=SC제일은행 제공. |
SC제일은행은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과 함께 한국의 프라이어리티 뱅킹(Priority Banking) 고객들을 위한 ‘International Banking 서비스(이하 ‘IB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IB 서비스는 해외 체류를 준비 중인 대한민국 국적 거주자를 위해 한국어와 현지 언어가 능통한 해외 전담 직원을 배치하는 서비스로 SC제일은행의 프라이어리티 뱅킹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meet! THE PRO' 이벤트 진행
카카오뱅크가 모임통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스포츠스타의 맞춤형 레슨을 제공하는 'meet! THE PRO'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각 스포츠 분야별 모임에 스포츠스타와 함께하는 맞춤형 레슨 시간을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골프 · 달리기 · 트레이닝 · 축구 · 테니스 등 5개 분야의 운동 모임을 선정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청소년 전용 ‘알파카드’-‘머니미션’ 서비스 2종 출시
케이뱅크는 만 14~17세 청소년 전용 금융 서비스 '알파(ALPHA)카드'와 '머니미션'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알파카드는 만 14~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입금·출금·이체·결제 등 기능을 계좌 및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토스뱅크, ‘외화 모으기’ 서비스 통해 적금처럼 달러를 모으세요!
토스뱅크는 고객들이 달러 등 토스뱅크에서 지원하는 17개 통화를 적립식으로 모을 수 있는 ‘외화 모으기’ 서비스를 19일 선보였다.
외화 모으기는 고객이 원하는 금액과 주기(매일, 매주, 매월)만 설정해두면 매일 오전 10시 원화통장에서 지정된 금액이 자동으로 환전돼 외화통장에 적립된다. 모든 거래에는 100% 환율 우대 혜택이 즉시 적용돼 원화 적금처럼 부담 없이 외화를 모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삼성생명, '삼성 인터넷 뇌심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19일 뇌·심혈관 질환의 집중 보장을 제공하는 '삼성 인터넷 뇌심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특약 가입시 뇌출혈, 뇌경색, 심근경색, 협심증 등을 포함한 뇌심혈관 질환과 관련해 검사, 진단, 치료, 입원, 통원, 재활, 회복까지 단계별로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전용 으로 뇌·심혈관 질환 관련 11개 특약만으로 구성돼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다.
◆AXA손해보험, 브랜드 40주년 기념 패밀리데이(Family Day) 행사 성료
AXA손해보험이 브랜드 출범 40주년을 기념해 임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AXA손해보험 패밀리데이(Family Day)’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패밀리데이(Family Day)’ 행사는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프로야구 경기와 함께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악사손보 임직원과 가족, 파트너사 등 총 420여 명이 초청돼 야구 관람과 다양한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DB손해보험, 제2회 직원 자녀와 함께하는 ‘패밀리데이’ 개최
DB손해보험은 지난 16일 직원 가족 초청행사인 '패밀리데이'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DB금융센터 및 롯데월드에서 진행된 패밀리데이 행사는 지난 2월 처음 진행했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초등학교 1~6학년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총 20가족 43명이 참석했다. 이날 부모와 같이 회사에 출근해 명예사원증을 수여받은 아이들은 함께 사진을 찍고 서로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을 만드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SGI서울보증, 제11회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 실시
19일 SGI서울보증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랑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5월 한 달간 진행되며, 지난 16일에는 종로구 본사 앞에서 헌혈버스를 운영해 본사 및 인근 점포에 근무하는 임직원들이 단체 헌혈에 참여했다. 올해로 11회째 이어진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기증한 헌혈증서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소아암 환자들의 조혈모세포 이식수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화손해보험, 가정의 달 맞아 여성청소년 위한 봉사활동
19일 한화손해보험은 올해 상반기 입사한 신입사원 17명이 19일 여의도 한화손보 본사 4층 타운홀에서 여성용품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한화손보 신입사원들은 여성용품 전용 파우치를 직접 제작 및 포장해 국내외 저소득층 아동 및 청소년 지원 단체 ‘사단법인 해피피플’에 기부했다. 해당 물품들은 취약 여성청소년들이 머물고 있는 각지 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환전액 4조 돌파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환전액이 4조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로 환전하고 전 세계 어디서나 수수료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카드다. 최근에는 카카오페이와 협업해 출시한 한정판 체크카드가 나흘 만에 완판되는 등 MZ세대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페이, 유소년 야구 후원 기부 이벤트 ‘야구파이트’ 시작
카카오페이가 프로야구 팬들의 뜨거운 응원 열기를 유소년 야구 발전을 위한 후원으로 연결하는 기부 이벤트 ‘야구파이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야구파이트’는 사용자 참여를 통해 카카오페이가 유소년 야구선수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는 게임형 상생 프로젝트다. 참여 방법은 오는 25일까지 카카오페이에서 ‘야구파이트’를 검색한 후, 응원하는 팀에 원하는 만큼 응원 버튼을 누르면 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