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우수 딜러사 시상…한성모터스 ‘올해의 딜러사’
![]()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2024 딜러 어워드’ 현장 사진./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2024 딜러 어워드’를 개최하고 지난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딜러사와 임직원을 시상했다. 지난 15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11개 공식 딜러사 등 임직원 160여 명이 참석했다.
올해 신설된 ‘올해의 딜러사’ 첫 수상은 한성모터스가 차지했으며, ‘올해의 딜러십’ 1위는 한성모터스 순천 딜러십이 선정됐다. 2위는 모터원 파주 딜러십, 3위는 스타자동차 금정 딜러십이 올랐다. 이 외에도 KCC오토 김포 전시장이 ‘올해의 전기차 및 최상위 차량 판매 전시장’으로 선정됐다.
마티아스 바이틀 벤츠 코리아 대표는 ”치열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최고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공식 딜러사 임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현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1개 공식 딜러사, 전국 63개 공식 전시장, 73개 공식 서비스센터, 24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BMW 코리아, 창립 30주년 기념 ‘나만의 BMW 에디션’ 온라인 투표
![]() |
사진: BMW 코리아 제공 |
BMW 코리아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고객 의견을 반영한 특별 에디션 출시를 위한 ‘나만의 BMW 에디션 만들기’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6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투표는 BMW 샵 온라인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M2, M340i 세단, M5, X3 20 xDrive, X5 xDrive40i 등 5종의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하고 외장, 내장, 휠, 부품 등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구성할 수 있다.
모델과 구성에 따라 최대 240가지 조합이 가능하며, 투표 결과 최다 득표한 3종은 연말에 온라인 한정판으로 출시된다.
BMW 코리아는 참여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BMW M 미니어처 3종을 증정하고, 투표 참여 고객이 선정된 에디션을 구매할 경우 추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BMW 코리아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매월 특별 테마의 온라인 한정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ID.5 구매 고객에 전기차 보조금 직접 지원
![]() |
ID.5./사진: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코리아가 전기차 모델 ID.5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수준에 맞춘 보조금을 자체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ID.5가 최근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것에 따른 고객 우려와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자발적 조치다.
지원 대상은 시행일부터 ID.5를 구매하는 고객 또는 시행일 이전에 차량을 사전계약했으나 보조금 대상자에서 제외된 고객이다. 이 지원은 ID.5 재고가 소진되거나 환경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ID.5가 재등재될 때까지 진행된다.
ID.5는 현재 환경부의 검토를 받고 있는 상태로, 이는 2024년 11월 6일 개정된 전기차 보조금 평가 규정에 따른 것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는 “고객 우려를 해소하고 신뢰에 보답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신뢰를 최우선에 두겠다”고 밝혔다.
◆아우디 코리아, ‘민락 서비스센터’ 리뉴얼 오픈
![]() |
아우디 민락 서비스센터./사진: 아우디 코리아 제공 |
아우디 코리아가 공식딜러 아이언오토와 함께 ‘아우디 민락 서비스센터’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부산 광안대교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연면적 1181.1㎡, 지상 2층 규모로 8개의 워크베이를 갖추고 있어 하루 최대 30대 차량 정비가 가능하다. 향후 전기차 정비를 위한 전문 장비와 시설도 확충할 예정이다.
서비스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토요일은 격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개소를 기념해 6월 말까지 입고 고객 전원에게 프리미엄 아우디 타월을 증정한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서비스 네트워크의 전략적 확장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신뢰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민규 아이언오토 대표는 “부산 지역 고객들의 정비 접근성과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 |
한국앤컴퍼니그룹 임직원이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 한국앤컴퍼니그룹 제공 |
한국앤컴퍼니그룹이 지난 17일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용인 수지 한빛초등학교와 대전 대덕구 새여울초등학교에서 동시에 진행됐으며, 그룹 임직원과 가족 16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한국앤컴퍼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와 함께 올초 그룹에 합류한 한온시스템 임직원도 함께해 활동 규모가 확대됐다. 2022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진행해온 이 봉사활동으로 현재까지 수도권, 대전 등 11개 학교와 사회복지기관에 벽화를 선물했다.
올해 벽화는 도심 속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하는 모습을 주제로 구성됐다. 그룹 관계자는 “가족과 함께 학교 외벽을 그림으로 채우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난해 임직원 누적 봉사시간 1만2000시간을 달성했다.
◆넥센타이어, 세계 80개국 기업가 네트워크에 기술력 소개
![]() |
넥센타이어, 글로벌 기업가 네트워크 EO 초청행사 단체 기념사진./사진: 넥센타이어 제공 |
넥센타이어가 세계적 기업가 네트워크 ‘Entrepreneurs’ Organization(EO)‘ 회원들을 초청해 사옥 투어 및 교류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EO는 전 세계 80개국 약 1만9000명의 혁신 기업가들이 활동하는 글로벌 커뮤니티로, 이번 행사는 EO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서울 마곡에 위치한 넥센타이어의 중앙연구소 ’더넥센유니버시티‘를 방문해 R&D 역량과 스마트 연구 시스템을 경험했다. 넥센타이어는 이 자리에서 글로벌 성장 스토리와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하고, 한국 전통문화 체험을 위한 풍물놀이 공연도 마련했다. 넥센타이어는 2016년 포르쉐를 시작으로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세계적인 완성차 브랜드와 협력해왔으며, 국내 제조사 중 가장 많은 국산 전기차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매출의 약 85%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
◆리본카, 비대면 중고차 특별 프로모션…최대 250만원 할인
![]() |
사진: 리본카 제공 |
비대면 직영인증중고차 플랫폼 리본카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3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5! Happy Day’ 타임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나들이와 레저 활동이 활발해지는 5월을 맞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중고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타임딜 대상은 현대 아반떼 같은 엔트리카부터 제네시스 G90, 현대 그랜저 같은 중대형 세단, 제네시스 GV80, 현대 신형 싼타페 같은 SUV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가족용으로 인기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는 최대 250만 원 할인 혜택이 적용되며, 타임딜 차량 온라인 계약 고객 중 선착순 20명에게는 GS칼텍스 주유권(5만원)이 증정된다. 리본카는 업계 최초로 도입한 라이브 방송과 1:1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차량 확인과 맞춤 상담이 가능하며, 계약부터 탁송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제공한다. 또한 세계적 인증기관 TÜV SÜD의 인증을 받은 리컨디셔닝 센터에서 철저한 품질 검증을 거친 차량만 판매하고 있다.
◆케이카, 차량관리 서비스 ‘마이카’ 출시…내 차 등록 이벤트 진행
![]() |
사진: 케이카 제공 |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가 차량관리 서비스 ‘마이카(My Car)’ 출시를 기념해 차량 등록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케이카 앱 내 ‘마이카’ 메뉴에 차량을 등록하면 자동 응모되며, 케이카 직영점 구매 고객은 물론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도 회원가입 후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는 다음 달 15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Go, 로보락 로봇청소기 등 총 1154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지
난달 30일 출시된 ‘마이카’는 보유 차량의 시세, 이력, 정비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는 통합 관리 서비스로, AI 기반 시세 예측 기술을 통해 최대 2년 후까지의 시세도 확인할 수 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마이카는 고객들의 차량 관리 수고를 덜어주고자 탄생한 서비스”라고 말했다.
◆불스원, 세균ㆍ악취 99% 제거하는 화장실 전용 제품 선보여
![]() |
원터치 바스프레시./사진: 불스원 제공 |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화장실 악취와 세균을 99%까지 제거하는 살균탈취제 ‘원터치 바스프레시’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화장실 내 대장균, 곰팡이균, 폐렴구균, MRSA균 등을 99.9% 제거하고, 악취 원인인 암모니아, 트리메탈아민, 아세트산도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분사 버튼을 한 번 누르면 10분 내에 살균과 탈취 효과를 볼 수 있으며, 강력한 분사력으로 손이 닿지 않는 곳까지 사용 가능하다.
곡물 발효 에탄올을 사용해 화장실 내부 손상 걱정이 없고, 국내산 편백 오일과 감 추출물을 함유해 락스 냄새 등의 부작용도 줄였다. 또한 5가지 유해 성분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비가연성 가스를 사용해 화재 위험성을 낮췄다.
김송이 브랜드매니저는 ”한 번 사용으로 보이지 않는 세균과 악취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불스원몰과 쿠팡,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