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제약바이오 브리포] HK이노엔ㆍ조아제약ㆍSK케미칼ㆍ동아제약ㆍ유한양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5-26 20:33:27   폰트크기 변경      

HK이노엔, 넷마블 ‘레이븐2’와 콜라보 이벤트 진행


헛개수-레이븐2 콜라보 에디션 / 사진: HK이노엔 제공

HK이노엔(HK inno.N)의 헛개수∙컨디션환이 넷마블의 인기 MMORPG게임(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레이븐2’와 손잡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는 △헛개수∙레이븐2 콜라보 에디션 또는 △컨디션환∙레이븐2 스페셜팩 구매 시 참여자 모두에게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오는 28일부터 8월 27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시 콜라보 행사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게임 아이템 3종이 제공된다. 지급 아이템은 △랜덤 아이템으로 구성된 ‘헛개수 깜짝 상자’ △사냥에 도움을 주는 버프물약 ‘갈증에 한 수 위 헛개수’ △제작용 아이템 ‘헛개 열매’다. 특히 ‘헛개 열매’는 일정 수량을 모으면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어 유저들의 수집욕구를 자극할 전망이다.

컨디션환 20개와 아이템 쿠폰으로 구성된 ‘컨디션환∙레이븐2 스페셜팩’도 1,000개 한정 선보인다. 5월 28일부터 ‘이노엔몰’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최상급 사역마∙성의 11회 소환서 △각성성 조각을 포함한 스페셜 아이템 5종을 모두 지급한다.

HK이노엔은 컨디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8일부터 6월 11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헛개수∙레이븐2 콜라보 에디션(6개입)을 증정한다.

HK이노엔 음료BM팀 담당자는 “3050세대에게 사랑받는 레이븐2와 헛개수, 컨디션환의 접점을 활용해 참여자 전원 보상이라는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타깃 맞춤 브랜드와 연계해 친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아제약, 가정의 달 맞아 취약 계층 아동에 어린이 음료 기부


고정관 조아제약 기획홍보실장(왼쪽)과 김이영 초록우산 나눔사업1팀장 / 사진: 조아제약 제공

조아제약은 최근 서울 중구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초록우산과 어린이 음료 ‘비타 잘크톤 님피아(딸기맛)’ 기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기부 물품은 초록우산과 서울특별시광역푸드뱅크센터를 통해 서울 지역 취약 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됐다.

비타 잘크톤 님피아(딸기맛)는 포켓몬스터 인기 캐릭터를 적용한 어린이 음료로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B6 등을 함유했다. 아이들의 뚜껑 삼킴을 방지하는 안전캡을 적용하고, 100mL 파우치 형태로 제작돼 휴대성과 섭취 편의성도 갖췄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기부가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SK케미칼, ‘가정의 달’맞아 본사 오픈···임직원 가족 400여명 초청


SK케미칼 구성원 가족이 명예 사원증과 봉사활동에 참여해 제작한 팝업북을 들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 사진: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은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와 함께 지난 24일 성남시 판교 에코랩(ECO Lab)에서 ‘에코랩 바이브(ECO Lab VIB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가족초청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에코랩 바이브는 구성원이 일터에서 행복을 경험할 수 있는 참여형 사내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구성원의 일터를 직접 체험하며 회사와 사업의 의미와 비전을 이해하고 구성원 가족과 교감의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에코랩을 함께 사용하는 SK케미칼, SK플라즈마, SK바이오사이언스 소속 구성원 가족 총 40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 가족들은 사무공간을 비롯해 옥상 정원, 휴게 공간, 헬스장 등 복지시설을 탐방하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근무지에서의 일상을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술 공연 △사내식당 점심 식사 등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참석한 가족에게는 ‘명예 사원증’이 발급됐다.

특히 이날 행사 중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병행됐다. 참가 가족이 재활용이 어려운 그림책을 활용해 팝업북 액자를 제작해 해외 아동에게 기부 활동이다. 활동 중에는 자원 순환 및 재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이기수 SK케미칼 매니저는 “자녀와 업사이클 봉사활동을 같이 하며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빠가 하고 있는 일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설명할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고정석 SK케미칼 경영지원본부장은 “가족은 우리 구성원의 행복과 직결되는 중요한 분들”이라며 “순환 자원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는 우리의 미션과 사업 의미를 알리고, 구성원이 가족의 지지와 응원을 기반으로 회사와 가정에서 행복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어린이 키 성장을 지원하는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 출시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 / 사진: 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은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초코맛·딸기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해당 원료는 한국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인체적용시험한 결과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섭취한 아이들은 섭취하지 않은 아이들 대비 24주 후 신장이 0.87cm 추가 성장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비타민D, 비타민K, 망간과 같이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를 함유해, 키 성장과 뼈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제품으로 설계됐다. 제품은 1일 1회, 1포(6g)를 우유에 타서 마시는 형태로, 흰 우유를 꺼리는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미니막스의 브랜드 철학을 반영해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등 인공 감미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았으며, 딸기농축분말과 코코아분말을 활용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맛과 초코맛을 구현했다. 합성향 없이 실제 딸기우유, 초코우유와 같이 깊고 진한 풍미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초코맛·딸기맛’은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26일과 29일에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미니막스 브랜드 담당자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키 성장은 건강한 발달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라며 “자녀의 키 성장과 뼈 건강을 지원하는 영양소가 결합된 이번 제품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양행, 제4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모


유한양행 본사 전경 / 사진: 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은 제4회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한 이노베이션 프로그램(Yuhan Innovation Program, YIP)은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을 위해 유한양행이 추진하고 있는 R&D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의 일환이다. 2022년부터 시작된 YIP를 통해 유한양행은 혁신 플랫폼 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지원분야는 △혁신신약 약물표적 또는 선도물질 탐색연구 △신약 연구개발 플랫폼 기술 구축 연구 △신규 유기 합성법 개발 연구로 총 3가지 분야다. 해당 분야에 대해 역량을 보유한 국내 대학 및 국공립 연구소 교수 또는 PI(Principal Investigator)급 연구원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며 선정된 과제에 대해서는 12개월의 연구기간 동안 과제별 1억원의 지원이 예정되어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YIP는 유한양행의 미래 혁신신약 개발을 위한 원천기술을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으로 국내 기초연구자 분들의 새로운 연구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며, “기초연구에 대한 투자 확대를 통해 우리나라 신약 기초과학 전체의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윤 기자 khy2751@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김호윤 기자
khy2751@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