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스텔란티스 신임 CEO에 ‘25년 경력 베테랑’ 안토니오 필로사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5-28 16:56:44   폰트크기 변경      
지프ㆍ아메리카 지역 총괄 출신…내달 23일부터 권한 부여

스텔란티스 신임 최고경영자 안토니오 필로사./사진: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스텔란티스가 28일 안토니오 필로사를 신임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안토니오 필로사는 6월 23일부터 CEO 권한을 부여받으며, 스텔란티스는 조만간 그를 이사회 임원으로 선출하기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안토니오 필로사는 25년 이상 자동차 업계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과 리더십을 쌓아온 베테랑으로, 특히 글로벌 시장 전반에 대한 이해도와 브랜드 확장 전략에서 탁월한 성과를 보여왔다. 남미에서 피아트를 시장 1위 브랜드로 성장시켰으며, 푸조, 시트로엥, 램, 지프 등 주요 브랜드의 입지를 강화했다.

2023년 지프 CEO로 선임된 이후에는 유럽에서 어벤저 등 인기 모델을 앞세워 브랜드 존재감을 높였고, 2024년 12월 북미와 남미를 총괄하는 아메리카 지역 최고운영책임자로 승진했다.

존 엘칸 의장은 “안토니오 필로사는 스텔란티스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인재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를 한 단계 도약시킬 준비가 된 리더”라고 평가했다. 스텔란티스는 피아트, 지프, 푸조, 크라이슬러 등 16개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자동차 그룹이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