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식단 플랜또 아이스크림./사진=풀무원 |
▲ 풀무원, 식물성 아이스크림 '지구식단 플랜또' 새단장
풀무원식품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 아이스크림 플랜또를 새단장했다.
우선 포장에는 하얀색 띠를 더하고, 제품 특징 표기 방식도 바꿨다. 당류 저감, 고식이섬유, 우유ㆍ계란 무첨가를 가운데에 표기했다.
새단장한 제품은 학교 급식 메뉴로도 내놓을 계획이다. 새 제품은 90㎖ 미니컵 2종(딸기라즈베리, 초코브라우니)으로 선보인다.
![]() |
파이(Fai) 화면./사진=CJ제일제당 |
▲ CJ제일제당, 검색 서비스 업그레이드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생성형 AI 기술에 기반한 대화형 자연어 검색 서비스 파이(Fai)를 시작했다.
기존 검색 기능이 상품명을 알고 있어야 하는 목적형 구매에 최적화돼 있다면, 파이는 고객이 어떤 상품을 사야할지 모를 때 질문 한 줄로 시작할 수 있는 대화형 검색 서비스다. ‘오늘 저녁 뭐 먹지?’와 ‘고단백이면서 저칼로리인 간편식은 없을까?’ 등을 물어보면 된다.
특히 CJ더마켓에 특화된 영양정보 비교 기능도 도입했다. 또 개인화된 AI 큐레이션을 통해 AI가 맞춤형 상품을 제안한다.
![]() |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구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셰프 초청 베이킹 시연회가 열리고 있다./사진=롯데웰푸드 |
▲ 롯데웰푸드, 락탈리스와 셰프 초청 시연회 개최
롯데웰푸드는 지난달 30일 서울 용산구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사와 국내외 셰프를 초청해 베이킹 시연회를 진행했다.
롯데웰푸드는 1960년 국내 최초로 마가린을 생산한 이래 다양한 베이킹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2021년부터는 락탈리스와 협력해 플로리와 프레지덩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공급하고 있다.
이번 시연회는 ‘프레지덩 셰프 앰배서더’인 제레미 볼레스터와 니콜라 피에로가 시연자로 나섰다. 두 셰프는 롯데웰푸드가 독점 수입ㆍ유통하는 제품으로 메뉴를 선보였다.
![]() |
'소화가 잘되는 우유' 제품./사진=매일유업 |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20주년 캠페인
매입유업은 ‘소화가 잘되는 우유’ 출시 20주년을 맞아 광고 캠페인 ‘UF는 과학이다’를 펼친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 받은 UF공법으로 생산하는 락토프리 우유다. UF는 막 여과기술을 사용해 미세한 필터로 유당만 제거한 매일유업의 특허공법이다. 일반적인 락토프리 우유는 유당분해효소를 첨가한다.
매일유업은 20주년을 맞아 패키지 디자인을 새단장하고,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도 연다.
![]() |
'쿠퍼스 깨곰' 광고./사진=hy |
▲ hy, '쿠퍼스 깨곰' 광고 공개
hy는 신제품 ’쿠퍼스 깨곰’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신제품은 액상과 젤리스틱 제형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숙취해소 기능성을 입증한 아이스플랜트복합농축액을 담았다.
새 광고는 2005년 제작한 쿠퍼스 광고를 패러디했다.
![]()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광고./사진=대상 |
▲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대상웰라이프 뉴케어는 지난달 공개한 ‘지붕 뚫고 하이킥’ 재해석 광고에 맞춰 ‘지붕 뚫고 뉴케어 페스타’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일정금액 이상 구매하면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을 사용한 고객은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광고 영상을 시청하고 댓글을 남긴 사람에게 적립금을 지급하고, 영상에 출연한 캐릭터 중 선택해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한다.
오는 10일부터는 한정판 체험팩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오진주 기자 ohpear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