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승배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회장 |
부동산건설업계는 새 정부가 펼쳐나갈 미래에 대한 희망과 함께, 국가 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산업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건설투자는 고용 창출 효과가 크고, 다양한 전후방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지대합니다. 새 정부에서는 건설투자를 적극 확대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를 마련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주거 공급을 적극 확대해 정부 임기 말인 4~5년 뒤에는 안정적인 주거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구체적인 계획과 비전을 제시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해야 합니다. 상가, 지식산업센터 등 비주거용 시설을 주거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도적 방안을 마련해 단기적인 공급 부족을 해소하는 데 힘써주길 바랍니다.
이와 함께 소형 주거 등 임대용 주거 공급확대를 위한 규제완화 및 정책지원 강화와 실수요자의 주거 안정과 가계부채 질적 개선을 위해 DSR 10%p 완화, 초장기 모기지 및 고정금리 상품 확대 등 합리적인 DSR 규제 완화 방안을 검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부동산개발업계도 새 정부의 정책 방향에 적극 협력하여 경제 활성화와 국민 주거 안정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박노일 기자 royal@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