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LGU+, 양자보안설루션 ‘알파키’로 SaaS시장 본격 공략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6-04 17:52:19   폰트크기 변경      

LG유플러스는 B2B SaaS 솔루션 기업 비즈니스캔버스의 고객관리 솔루션 ‘리캐치(Re:catch)’에 자사의 양자내성암호(PQC) 기반 인증 솔루션 ‘알파키(AlphaKey)’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알파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대한경제=심화영 기자] LG유플러스가 B2B SaaS 솔루션 기업 비즈니스캔버스의 고객관리 솔루션 ‘리캐치(Re:catch)’에 자사의 양자내성암호(PQC) 기반 인증 솔루션 ‘알파키(AlphaKey)’를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알파키(AlphaKey)는 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업무 환경에서 임직원의 계정과 접근 권한을 자동으로 관리하는 통합 계정 관리 솔루션이다. 특히, 양자내성암호(PQC)와 동형암호를 적용하여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양자내성암호(PQC)란 양자컴퓨터의 계산 능력에 대응할 수 있는 차세대 암호화 기술로, 기존의 보안 기술로는 대응이 어려운 해킹 공격에도 안전한 것이 강점이다. 알파키는 사용자 인증과 개인정보 취급 과정을 PQC 기술로 암호화해 보안을 한층 더 강화했다.


비즈니스캔버스는 B2B 기업의 세일즈와 마케팅 효율화를 돕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기업으로 고객관리솔루션(CRM)인 ‘리캐치’를 스타트업, 대기업 등 약 300여 개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준비하면서, 인증 항목 중 핵심인 ‘계정 및 접근통제 관리’ 강화를 위해 알파키를 도입했다.

주엄개 LG유플러스 유선사업담당(상무)은 “이번 알파키 공급은 사업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는 ‘스케일업 기업’이 알파키 솔루션 도입만으로 고객사의 보안 요구 수준을 만족한 사례”라면서 “SaaS 이용이 많은 기업의 통합 계정관리와 보안 내재화를 지원하는 좋은 레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화영 기자 dorothy@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심화영 기자
dorothy@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