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 창립 30주년 기념 럭셔리 에디션 4종 출시
![]() |
BMW 750e xDrive M 스포츠 인디비주얼 투톤 미드나잇 사파이어 에디션./사진: BMW코리아 제공 |
BMW 코리아가 11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창립 30주년 기념 6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한정 에디션은 BMW의 플래그십 라인업에 차별화된 색상과 사양을 더한 ‘BMW 럭셔리 클래스 패밀리’ 총 4종이다. BMW 750e xDrive M 스포츠 인디비주얼 투톤 미드나잇 사파이어 에디션(8대, 2억3790만원), BMW M850i xDrive 그란 쿠페 인디비주얼 프로즌 다크 그레이 에디션(8대, 1억5950만원), BMW X7 M60i xDrive 인디비주얼 패트롤 미카 에디션(8대, 1억9660만원), BMW XM 레이블 카본 블랙 에디션(4대, 2억5470만원) 등이다.
각 모델은 BMW 인디비주얼 스페셜 페인트와 고급 내장재, 대형 휠 등을 적용해 플래그십 모델 특유의 고급감을 강조했다. 특히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시트와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 등이 적용돼 차별화된 럭셔리 경험을 제공한다.
◆볼보자동차코리아, XC40 블랙 에디션 100대 한정 출시
![]() |
볼보 XC40 블랙 에디션./사진: 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수입 프리미엄 컴팩트 SUV 1위 XC40 블랙 에디션을 100대 한정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6월 17일 오전 10시부터 볼보자동차 디지털 숍에서 5610만원에 선착순 판매한다.
XC40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1,105대 판매되며 전체 수입 컴팩트 SUV 중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이전 세 번의 에디션 출시에서 모두 완판을 기록했
으며, 지난해 블랙 에디션은 7분 만에 전량 완판됐다.
이번 블랙 에디션은 오닉스 블랙 단일 컬러로 판매되며, 전면부 아이언 마크 로고와 후면부 레터링에 블랙 장식을 적용했다. 20인치 5-스포크 하이그로시 휠도 블랙 컬러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인테리어는 커팅 엣지 알루미늄 데코와 가죽 소재 블랙 기어노브, 차콜 컬러 시트를 적용해 시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최상위 울트라 트림 기반으로 첨단 안전 기술과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된다.
블랙 파우치 및 카드 지갑으로 구성된 한정판 웰컴 패키지도 함께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독일 아우토 빌트 전기차 타이어 테스트 1위
![]() |
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전기차 전용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가 실시한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한국타이어를 포함한 글로벌 3개 브랜드 245/45 R19 규격 전기차 전용 사계절 타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현대차 아이오닉 6에 장착해 젖은 노면, 마른 노면, 눈길, 빙판길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제동력, 조향 성능, 마모 내구성, 소음, 승차감, 전비 효율 등 총 10개 항목을 종합 평가했다.
테스트 결과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은 모든 테스트에서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뛰어난 전비 효율을 입증하며 ‘매우 좋음’ 등급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수막현상, 핸들링, 제동력, 회전저항 등 6개 항목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며 미쉐린 등 유수 브랜드를 제쳤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포르쉐, 아우디, BMW, 현대차, 기아, 테슬라, BYD 등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온시스템, 전세계 사업장에서 ‘프로액티브 콘서트’ 개최
![]() |
한온시스템 프로액티브 콘서트에서 발표하는 이수일 대표이사./사진: 한온시스템 제공 |
한온시스템이 5월 27일 대전을 시작으로 6월 4일 평택, 6월 9일 판교 등에서 임직원 대상 ‘프로액티브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프로액티브 콘서트’는 전사 소통 미팅 형태의 사내 소통 플랫폼으로, 임직원 모두가 수평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실행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다.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뜻에 따라 한온시스템의 ‘프로액티브 컬처’를 전사적으로 확산하고 실행 중심의 소통문화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수일 대표이사 부회장은 “한온시스템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생존과 성장을 위해 변화와 혁신이 절실하다”며 “이번 콘서트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실행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다음 콘서트는 미국 노바이와 독일 커펜 사업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수일 부회장이 직접 참석해 해외 임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올해부터 모든 계열사가 참여하는 이 프로젝트를 전 계열로 확대했다.
◆타이어뱅크, 셋째 출산 시 타이어 무료 교체 지원
타이어 유통 전문기업 타이어뱅크가 진행 중인 출산장려캠페인의 적용 대상을 변경해 출산가정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타이어뱅크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해부터 출산가정에 타이어 50% 할인과 무료 교체를 지원하는 출산장려캠페인을 민간기업 최초로 도입해 진행하고 있다.
기존에는 넷째 이상 출산 고객에게 지원되던 타이어 무료 교체 혜택을 셋째 출산 고객으로 확대했다. 이번 변경으로 첫째~둘째 출산가정은 타이어 구매 금액의 50% 할인을, 셋째 이상 출산 시 타이어 무료 교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타이어뱅크 관계자는 “출산이라는 위대한 선택을 해주신 국민들께 더 많은 지원을 위해 적용 대상 변경을 추진했다”며 “저출산 문제는 기업의 생존과도 관련이 있는 심각한 문제”라고 밝혔다.
출산장려캠페인은 2025년 출산한 가정을 위해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되며, 타이어뱅크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신청이 필수다.
◆상용차용 엔진오일 ‘모빌델박’ 출시 100주년
![]() |
모빌델박 100주년 이미지./사진: 모빌코리아 제공 |
엑손모빌의 대한민국 윤활유 사업 법인 모빌코리아윤활유가 올해 상용차 엔진오일 브랜드 ‘모빌델박’이 출시 100주년을 맞이했다고 10일 밝혔다.
1925년 디젤엔진 상용화에 맞춰 출시된 모빌델박은 지난 100년간 기술혁신을 통해 디젤 엔진의 성능과 내구성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세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상용차용 윤활유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모빌델박은 초창기 디젤 차량 전용 윤활유로 시작해 현재는 물류, 운송, 건설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핵심 윤활유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극한의 기후환경이나 고하중 운전조건에서 엔진을 안정적으로 보호하는 고성능 포뮬러를 기반으로 전 세계 트럭정비 장인과 산업계의 신뢰를 얻었다.
엑손모빌은 100주년을 기념해 올해 말까지 모빌델박 브랜드의 주요 기술적 성과와 고객 성공사례를 조명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한다. 국내에서는 100주년 기념 라디오 광고를 진행하고 엠블럼이 부착된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