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산단공, ‘대-중소 자율형 ESG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6-16 15:19:27   폰트크기 변경      
AI 자가진단부터 심화컨설팅ㆍ공급망 실사까지 전주기 지원…오는 26일까지 상생누리 홈페이지 신청

[대한경제=이근우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ESG 경영 도입과 세계시장 공급망 대응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2025년 대-중소 자율형 ESG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대-중소 자율형 ESG 지원사업은 산단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도입부터 심화까지 단계별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세계시장 공급망에서 강화되고 있는 ESG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산단공 본사 전경. /사진: 산단공 제공


지원사업은 공통과제 3개와 개별과제 3개로 진행된다. 공통과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ESG 자가진단 △ESG 교육 및 전문가 양성 △성과 조사 및 분석 등이다. 개별과제는 △ESG 경영 컨설팅 △공급망 관리를 위한 실사 지원 △ESG 심화 컨설팅 등이다.

특히 AI 기반의 ESG 자가진단 시스템을 통해 참여기업의 현 수준을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컨설팅 및 심화 지원으로 연계되는 전주기적 프로세스를 구축해 지원한다.

또 세계 공급망 이슈가 집중된 수출기업, 협력사,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대응 업종 등을 대상으로 하는 공급망 실사 및 역량진단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을 포함한 수출기업 및 일반 중소기업이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단, 세금 체납, 행정처분, 유사 정부사업 수혜 기업 등은 제외된다.

ESG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상생누리 홈페이지에서 오는 2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ESG 지원사업은 산단공이 출연하는 동반성장 상생협력기금과 정부지원금으로 지원되며, 기업부담금은 없다.

신청 상황에 따라 별도 심사 절차를 통해 지원대상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산단공 ESG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

이근우 기자 gw89@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이근우 기자
gw89@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