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증권, '2025 IRP 순입금 이벤트 시즌 2' 실시
삼성증권이 '개인형퇴직연금(IRP) 순입금 이벤트 시즌2'를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기간 내 IRP 계좌에 △신규 입금 △퇴직금 입금 △타사연금 가져오기 △만기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연금으로 전환하는 경우를 모두 합산해 1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구간에 따라 경품을 지급한다.
◆KB증권, 다사랑공동체에 브라보비버 물품 기부
KB증권은 지난 13일 장애인 고용과 자립을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인 ‘브라보비버(Bravo Beaver)’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매해 ‘다사랑공동체’에 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사랑공동체는 장애인, 노인 및 아동∙청소년 등 다양한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보호시설과 자립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단법인이다.
◆한국투자증권, 여수산단노동조합협의회와 퇴직연금 자산운용 협력 강화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여수산단노동조합협의회와 퇴직연금 자산운용 관련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16일 여수 LG화학 연수원에서 퇴직연금 자산관리 전략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여수산단노동조합협의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이후 퇴직연금 상담 부스 운영, 임직원 금융 세미나 개최 등 현장 중심의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미래에셋증권, 야간선물옵션 수수료 할인 이벤트 실시
미래에셋증권이 국내 선물옵션계좌를 보유한 모든 개인고객 대상으로 ‘야간선물옵션미드나이트 수수료쿠폰 지급 이벤트’를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야간선물옵션 거래금액에 따라 각각 5만원, 10만원, 20만원의 수수료 쿠폰이 차등 지급되며, 최대 40만원까지 수령 가능하다. 최초로 야간선물옵션을 거래하는 고객은 ‘웰컴쿠폰 2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6월 16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미래에셋운용, ‘TIGER 차이나 ETF’ 2종 신규 상장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TIGER 차이나글로벌리더스TOP3+ ETF’와 ‘TIGER 차이나AI소프트웨어 ETF’ 2종을 신규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TIGER 차이나글로벌리더스TOP3+ ETF’는 TOP3 기업인 ‘알리바바’, ‘샤오미’, ‘BYD’를 중심으로 미래 성장의 아이콘이 될 중국 리더 기업에 집중 투자한다. ‘TIGER 차이나AI소프트웨어 ETF’는 중국 정부의 강력한 육성 정책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AI 소프트웨어 기업을 선별해 투자한다. 16일 기준 주요 투자 종목으로는 텐센트, 바이두, 아이플라이텍, 알리바바 등이 있다.
◆한투운용, ACE KPOP포커스 ETF 순자산액 15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KPOP포커스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액이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일(16일) 기준 ACE KPOP포커스 ETF의 순자산액은 1576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 말 기준 순자산액이 302억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올 들어서만 5배 이상 성장한 셈이다. ACE KPOP포커스 ETF는 국내 대표 엔터테인먼트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압축형 상품이다. 현재 편입종목 상위권에는 하이브(25.00%), 에스엠(24.89%), JYP Ent.(24.83%), 와이지엔터테인먼트(19.99%)가 이름을 올리고 있다.
◆삼성자산운용, '中테크TOP10' ETF 신규 상장
삼성자산운용은 중국 기술 혁신의 핵심 동력을 압축적으로 담아낸 'KODEX 차이나테크TOP10' 상장지수펀드(ETF)를 신규 상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텐센트, 샤오미, 알리바바, 메이투안, BYD 등 핵심 상위 5 종목에 전체 포트폴리오의 70% 이상을 집중적으로 편입해 투자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