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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정보원(원장 정운현, 이하 문정원)과 (주)브로제이(대표 정광)는 17일 서울 마포구 한국문화정보원 7층 대회의장에서 문화비 소득공제 제도의 인식 제고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문정원과 브로제이는 전용 앱 및 CRM을 통해 문화비 소득공제 제도 관련 콘텐츠를 배포하고, 브로제이 앱 내 제도 신청 간소화 기능을 구축함으로써 소비자와 사업자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브로제이는 전국 약 3,000개 헬스장 전용 고객관리 플랫폼(CRM)과 20만명 이상의 활성 모바일 앱 사용자를 보유한 스포츠 시설 업계 1위 회원 관리 프로그램 제공 업체로서, 이러한 브로제이의 플랫폼을 활용해 체육시설 이용료 소득공제 제도를 적극 홍보하고,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문정원 정운현 원장은“이번 브로제이와의 협업을 통해 체육시설 분야의 문화비 소득공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공공-민간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하여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폭넓게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브로제이 정광 대표는“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이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회원 모집 강화, 등록률 향상 등 실질적인 운영 개선 효과는 물론, 문화비 소득공제 정책의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문화비 소득공제는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히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로써, 오는 7월 1일 체육시설 이용료 소득공제 시행을 앞두고 있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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