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증권가로수]NH투자증권/신한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토스증권/LS증권/신한운용/NH아문디운용/미래에셋운용/한화운용/코람코더원리츠/비댁스/빗썸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6-18 15:40:24   폰트크기 변경      

◆NH투자증권, 美 증권사 에버코어와 IPO 업무 협약 체결

NH투자증권은 미국 투자은행 에버코어(Evercore)와 IPO(기업공개) 관련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국 증권시장 상장을 추진하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공동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버코어는 1995년에 설립, 현재 12개국 28개의 사무소에서 총 2000명 이상 인력을 보유 중인 글로벌 투자은행이다.


◆신한투자증권, 중개형 ISA 전용 '처음ISA' 출시

신한투자증권은 중개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전용 서비스인 ‘처음ISA’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처음ISA’는 중개형 ISA의 세제 혜택과 함께 계좌 내 대기자금(위탁예수금)에 대해 전용 RP(환매조건부채권)를 자동으로 매수·매도하는 서비스로, 위탁예수금에 대해서 수시RP금리를 제공한다. ‘신한 슈퍼SOL’에서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2월까지 △‘처음ISA’ 서비스 최초 가입 고객 대상 1만5천 포인트 제공 △서비스 가입 후 매월 순입금 10만 원 이상을 유지 시 추가 500 포인트 매월 지급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 손익차등형 ‘한국투자글로벌넥스트웨이브 펀드’ 580억원 모집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5월 30일부터 단독 판매한 손익차등형 공모펀드 ‘한국투자글로벌넥스트웨이브 펀드’가 약 497억원을 모집해 설정이 완료됐다고 18일 밝혔다. 한국투자글로벌넥스트웨이브 펀드는 글로벌 경제를 주도할 수 있는 산업군 내에서 시장 반등 시 수혜를 볼 수 있는 저평가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이 맡는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22종목을 이날 신규 상장했다. 

◆토스증권 리서치센터, 하반기“관세 불확실성 완화”
토스증권 리서치센터는 18일 ‘2025 하반기 전망’ 리포트를 통해 상반기 미국 증시 조정의 주요 원인을 분석하고 하반기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리서치센터는 “관세 불확실성은 점차 누그러지고 있으며, 미국 정부는 주요국과의 협상을 통해 긴장을 완화하고 있다”며 “3분기에는 일시적으로 주가 변동성이 커질 수 있지만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와 함께 연말로 갈수록 투자심리가 안정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하반기 유망 업종으로 △소비재 △로봇 △에너지 △B2B 소프트웨어 △사이버보안 △반도체 △우주/방산 등 7개 업종을 제시했다.


◆LS증권, 리테일 고객 대상 하반기 증시 전망 세미나 개최

LS증권은 하반기 증시 흐름을 전망하는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는 21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서울 영등포구 금융투자교육원 6층 리더스홀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해외채권, 해외주식, 국내주식 3가지 파트로 진행된다. 김종구 LS증권 상무와 염승환 이사, 정다운 수석 애널리스트가 각 파트별 강연자로 나서 주요 이슈 및 투자 전략 등을 설명하고 질의 응답(Q&A)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자산운용, SOL 조선TOP3플러스 순자산 1조원 돌파

신한자산운용이 SOL 조선TOP3플러스 ETF가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이는 상장 ETF 중 단 10개뿐인 1조원대 국내 주식형 ETF에 진입한 것이다. 지난해 말 4800억원대 순자산 규모는 약 반 년 만에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지난 해 한 해동안 60.78%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국내 주식형 ETF 중 수익률 1위를 차지했다. SOL 조선TOP3플러스 ETF는 HD한국조선해양, 한화오션, 삼성중공업 등 3대 조선사를 포함해 HD현대미포, HD현대중공업 등 조선사 비중이 80%를 차지하고 있다.


◆NH-Amundi자산운용, HANARO 원자력iSelect ETF 순자산 2000억 원 돌파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HANARO 원자력iSelect ETF의 순자산총액이 2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코스콤 ETF CHECK에 따르면 지난 16일 기준 해당 ETF의 순자산은 2025억원이다. 지난달 26일 1000억원을 돌파한 지 약 3주 만에 두 배 늘었다. 이 기간 개인투자자의 순매수 규모는 약 352억원에 달했다. 해당 ETF는 두산에너빌리티, 현대건설, LS ELECTRIC, 한국전력, 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등 국내 주요 20개 원자력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1개월 수익률은 38.31%, 3개월 수익률은 65.82%다.


◆미래에셋운용,  ‘Global X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GXIG)’ 출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글로벌엑스)’와 인공지능(AI) 전문 법인 ‘Wealthspot(웰스스팟)’과 협력해 그룹 최초 AI 기반 상품인 ‘Global X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글로벌엑스 투자등급 회사채 ETF, GXIG)’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GXIG’는 AI 모델의 분석을 토대로 투자 매력이 있는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며, ‘블룸버그 미국 회사채 지수(Bloomberg U.S. Corporate Bond Index)’를 기반으로 섹터와 신용등급, 만기를  분류하는 투자 종목을 구성한다. 


◆한화자산운용, ‘PLUS K방산 ETF’ 1조 돌파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김종호)은 ‘PLUS K방산 ETF(상장지수펀드)’의 순자산 총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PLUS K방산 ETF는 16일 순자산 총액 1조417억원으로 1조원을 넘겼다. 연초 이후에만 순자산이 7308억원 증가했다. 이는 국내투자 ETF 전체 중에서 2번째로 높은 순자산 증가액이며 테마형 중에서 가장 높은 증가세다. 


◆코람코더원리츠, 하나증권과 5년간 임대차 연장 확정
코람코자산신탁이 운용 중인 상장 리츠 ‘코람코더원리츠’가 주요 임차인인 하나증권과 향후 5년간 장기 임대차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하나증권빌딩을 임차하고 있는 하나증권은 오는 12월 계약종료를 앞두고 코람코더원리츠와 5년간 재임차하기로 결정했다. 하나증권은 여의도 하나증권빌딩 내 16개 층(총 임대면적 약 1만1856평)을 임차하고 있다. 임대료는 평당 10만2000원에서 매년 3.5%씩 인상된다. 


◆비댁스,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5(KBW 2025)’ 메인 스폰서 참여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 기업 비댁스(BDACS)가 우리은행과 함께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2025(KBW 2025)’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게 됐다고 18일 전했다. 다음 달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열리는 KBW 2025에서는 블록체인 및 Web3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비전을 논의한다. 


◆빗썸, 상승 종목 알려주는 ‘상승신호’ 서비스 오픈

디지털 자산 거래소 빗썸이 상승 가능성이 높은 종목을 예측해 알려주는 '상승신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상승신호'는 빗썸 자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시세 △거래량 △평균 주문량 △매수세 유입 등 4개 지표 중 상승 신호를 보이는 종목을 실시간 분석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빗썸의 내부 테스트 결과 상승신호 예측 적중률이 평균 79%에 달했다. 예측 적중률은 12시간 내 해당 지표가 1% 이상 상승할 확률을 의미하며, 세부적으로는 시세급등 85%, 거래급등 80%, 평균 주문량 급등 73%, 매수세 유입이 78%의 정확도를 보였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증권부
김동섭 기자
subt7254@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