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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가 제안한 용산 정비창전면1구역 '오티에르 용산' 투시도. /사진:포스코이앤씨 제공 |
반포, 성수, 방배 등 강남ㆍ강북의 최상급 입지에 이어, 최근에는 서울의 심장이라 불리는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오티에르 용산’을 제안하며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의 정점을 찍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브랜드 출범 3년이 지난 현재 오티에르가 적용된 단지들이 청약ㆍ착공ㆍ준공을 눈앞에 두고 속속 현실화되며, 업계전문가들은 브랜드의 무게감과 신뢰도를 동시에 끌어올리고 있다는 평가를 하고 있다.
‘오티에르’는 2022년 론칭된 포스코이앤씨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다. 단순한 브랜드 네이밍에 그치지 않고 실제 착공과 분양, 입주를 앞두고 있어 하이엔드 브랜드의 가치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오티에르 포레’(성수 장미아파트 재건축)는 성수동에서 8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으로, 3.3㎡당 1억원을 넘어서는 서울숲 3대장(트리마제, 갤러리아포레, 아크로서울포레스트) 바로 옆에 들어선다. 7월 청약을 앞두고 있으며, 이미 검증된 성수동의 가치를 이어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티에르 반포’는 신반포21차를 재건축한 하이엔드 단지로 올 10월 준공 예정이다. 반포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데다, 분양가상한제로 인한 분양가 규제를 피하기 위해 준공 후 분양을 하는 단지로 처음 입찰 제안한 약속을 그대로 이행한 현장이다.
‘오티에르 방배’(방배신동아 재건축)는 서초구 방배동에 들어서는 843가구 대단지로, 국내 최초 듀얼 스카이워크와 저디(JERDE)의 외관 설계를 도입한 독창적인 프리미엄 아파트다. 이주, 철거를 마치고 착공을 앞둔 현장이며, 강남권에서 브랜드의 진정성을 각인시키는 핵심 현장이다.
이외에도 강남구, 서초구, 동작구 등 포스코이앤씨는 서울 핵심지역을 관통하는 한강벨트라인을 중심으로 선별적인 수주를 통해 오티에르 브랜드 가치를 밸류업(value-up)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현재 그 정점에 ‘오티에르 용산’을 세우겠다는 게 포스코이앤씨의 포부다.
정희민 포스코이앤씨 대표이사는 지난 10일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 홍보관을 직접 방문해 조합원들 앞에서 “오티에르만의 고품격 설계와 실질적 혜택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하이엔드 단지를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특히 △대형평형 극대화를 통한 고급화 △12개의 펜트하우스와 서브 펜트하우스 아이디어 제안 △한강 조망을 극대화한 2.4m 창호와 AI 시뮬레이션 검증 △서울시 건축총괄파트너스 벤 판 베르켈의 UNS와 협업한 랜드마크 디자인 △순수 녹지만 50% 이상의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조경 특화 설계 △리모델링이 쉬운 플렉시폼 등을 통해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을 서울에서 가장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또 △경쟁사 대비 11배 높은 1조5000억원의 사업촉진비 △조합에 가장유리한 분양수입금 내 기성불 △수요자금융조달 없는 분담금 납부 △사업비의 명확한 고정 가산금리 제시 △전체조합원 이주비 160% 보장 △공사비 투명성을 위한 단가 내역 제출 △업무시설 책임임차 등 경쟁사와 격이 다른 차별화된 조건으로 조합의 선호와 신뢰를 얻고 있다.
포스코이앤씨는 현재 용산정비창 전면1구역에 수주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방배15구역에서도 ‘오티에르 방배더원’으로 시공자 선정이 유력한 상황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성수ㆍ반포ㆍ방배 등 한강벨트를 중심으로 주요 정비사업지에 선별적으로 오티에르를 적용하며 수주해왔다. 올해부터 분양과 입주를 앞둔 단지들이 순차적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말했다.
황윤태 기자 hy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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