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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가 태국 ‘THAIFEX 2025'에 2년 연속 참가해 동남아시아, 유럽, 남미 등 9개국 파트너사와 연내 신규 수출 계약을 협의했다. /사진: GS리테일 제공 |
[대한경제=문수아 기자] 편의점 GS25가 중국, 태국에서 열린 식품 무역 박람회에 참가해 자체브랜드(PB) 수출 확대에 성공했다.
GS25는 지난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린 ‘THAIFEX 2025’에서 독립 부스를 운영해 32개국 83개 해외 파트너사와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PB 브랜드인 ‘유어스’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전시한 결과 9개국 파트너사와 연내 신규 수출 계약을 맺기로 했다. 리얼프라이스 냉동 간편식 시식 행사도 진행해 아르헨티나, 호주, 대만 등과 해외 수출 계약을 논의했다.이번 박람회에서 8개국 52개 해외 파트너사와 수입 상담도 진행해 과자, 일반식품, 음료 등을 연내 수입할 계획이다.
5월 19일부터 21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SIAL CHINA 2025’에서도 첫 독립 부스를 운영하며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지 70개 유통사와 로컬 채널 입점을 협의하고 음료, 스낵, 면류 중심으로 PB 상품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유어스’ 점보라면과 1400 커피는 현지 맞춤형 상품으로 추가 개발해 수출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앞으로도 GS25만의 차별화된 상품으로 수출입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무대를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수아 기자 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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