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고려아연, 임직원 29명 대상 ‘리더십 아카데미’…미래 리더 육성 박차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6-22 19:07:37   폰트크기 변경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과 공동 기획...7개월간 ‘액션러닝’ 방식으로 실무 역량 강화

지난달 26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고려아연 및 계열사 리더십 아카데미’ 수업 모습./사진: 고려아연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고려아연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공동으로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려아연은 지난달 26일 고려대학교에서 ‘고려아연 및 계열사 리더십 아카데미’ 입학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입학식에는 고려아연과 계열사 직원들을 비롯해 권인대 인재경영본부장,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김언수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고려아연 및 계열사 직원 29명이 참여하며, 총 7개월간 4주에 걸쳐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실무 적용도를 높이기 위해 실제 현업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액션러닝’ 방식으로 진행된다.

1회차 교육에서는 총 4일간 고려아연 역사와 미션·핵심가치 이해, 각 계열사별 사업 및 트로이카 드라이브 사업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향후 액션러닝 과정 수행을 위한 문제해결 프로세스의 이해와 원인 분석 및 가설 설정에 대한 학습도 병행됐다.

오는 10월까지 이어지는 남은 3회차 교육에서는 전략, 재무회계, 인사조직 등 경영 이론 및 사례 이해, 리더십 진단 및 학습 과정 등을 거치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현업 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액션러닝’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권인대 인재경영본부장은 “고온ㆍ고압의 환경을 견뎌내 순도 높은 금속이 탄생하듯, 리더 또한 끊임없는 자기계발 및 성장 마인드셋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가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을 함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언수 고려대 경영대학원 원장은 “리더는 단순한 권한 행사자가 아니라 미래를 내다보는 전략적 사고를 갖춰야 한다”며 “끊임없이 읽고 배우는 ‘Keep reading, keep learning’의 정신이 고려대학교에서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려아연은 앞으로도 인재 중심 경영을 통해 회사의 미래 비전 실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임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미래 리더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기존 제련 사업에서의 글로벌 경쟁 우위를 제고하고 신사업 트로이카 드라이브(신재생에너지ㆍ2차 전지ㆍ자원순환)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견인할 방침이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