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헥토그룹, 차세대 AI 전문가 육성 위한 채용 연계 경진대회 성료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09 21:27:02   폰트크기 변경      
HAI! 헥토 AI 챌린지…대상 1000만원 상금 및 취업 기회 제공 

사진: 헥토그룹 제공

[대한경제=강주현 기자] 헥토그룹이 주최한 차세대 AI 인재 육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AI 경진대회 ‘HAI(하이)! 헥토 AI 챌린지(Hecto AI Challenge)’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AI 기술 내재화를 핵심 전략으로 삼고 전담 조직인 ‘HAI본부’를 중심으로 AI 중심 경영체계를 구축 중인 헥토그룹이 미래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한 이번 대회에는 국내 유수 대학의 재학생은 물론 현업 직장인, 군인까지 총 140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중고차 이미지 기반 차종 분류 AI 모델 개발을 주제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가장 창의적이고 기술적 완성도가 높은 모델을 선보인 고려대학교 재학생이 대상을 수상하며 10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서울대·한양대·연세대 연합 학생팀, 서울대 학생 팀 등 총 5개팀이 수상했다.

전체 입상자에게는 헥토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및 1차 면접 면제 혜택이 제공되며, 실제 채용과 연계된 실질적인 인재 발굴로 이어질 예정이다.

대상을 받은 고려대 김민섭 학생은 “학부 졸업 전 그동안 배운 것들을 실제 서비스에 적용해보며 AI 활용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헥토그룹은 ‘소프트웨어 전문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서경대학교 SW학과 학생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는 ‘서경SW아카데미’도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2025년 1학기에는 멘토링 참여 학생 중 2명이 ‘2025 아시아 임팩트 해커톤’ 국제대회에서 우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HAI! 헥토 AI 챌린지’와 ‘서경 SW 아카데미’는 모두 상·하반기 연 2회 정례적으로 운영된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산업부
강주현 기자
kangju07@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