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뷰티샵 시코르 강남역 플래그십 오픈…K-뷰티 60% 구성사진: 신세계백화점 제공
신세계백화점이 뷰티편집샵 ‘시코르’확장에 나선다. 130평 규모의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명동, 홍대 등 외국인 방문이 많은 상권 중심으로 추가 출점을 추진한다. 시코르 강남역 플래그십 스토어는 K-뷰티 브랜드 비중을 기존 35%에서 60%로 확대했다. 티르티르, 롬앤, 라카 등 50여개 브랜드를 전면 배치했다. 인공지능(AI) 기반 일대일 맞춤 샴푸ㆍ세럼 제작, 아이돌 메이크업, 스파 서비스 등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한다. 7월 13일까지 멤버십 구매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배민 ‘한그릇’에 BBQ 입점…1인분 치킨 세트 최대 20% 할인사진: 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달의민족이 27일부터 ‘한그릇’ 카테고리에 BBQ를 입점시키고 1인분 치킨 세트 판매를 시작한다. ‘황금올리브반마리세트’, ‘미니콤보세트’ 등 인기 메뉴를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한그릇은 최소 주문금액 없이 1인분 음식을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배민의 특화 카테고리다. 6월 셋째 주 기준 주문 수는 5월 첫 주 대비 10배 이상, 이용자 수는 11배 이상 증가했다. BBQ 입점은 7월 말까지 서울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후 지역 확대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GS25, 오모리 시리즈 첫 볶음면 출시…비국물 라면 30% 돌파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가 인기 PB라면 ‘오모리 시리즈’의 첫 볶음면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출시한다. GS25 라면 매출에서 비국물 라면이 차지하는 비중은 올해 처음으로 30%를 넘었고 전년 대비 21.8% 증가하는데 맞춰 기획했다. 신제품은 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치즈를 더한 비국물 라면으로 가격은 1950원이다. 2014년 출시된 오모리 시리즈는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했으며 미국·영국 등 31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GS25는 PB라면 수출 라인업도 강화할 계획이다.
▲CU,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출시사진: BGF리테일 제공
CU가 크래프트 하인즈와 손잡고 ‘크래프트 크림치즈 베이글’ 2종(바질ㆍ블루베리, 각 3300원)을 출시했다. 고함량 크림치즈를 1cm 두께로 바른 뉴욕식 베이글로 프리미엄 식사빵으로 즐기기 적합하다. CU는 무화과ㆍ레몬 신제품도 다음달 차례로 출시한다. 겟(get)커피와 어울리는 베이글 샌드위치 2종도 함께 선보인다. 동반 구매하면 1500원 할인된다. CU의 빵 매출은 3년 연속 두 자릿수 증가하고 올해 1∼6월에도 22.4% 증가해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한 식사빵 출시를 이어갈 계획이다.
![]() |
사진: 무신사 제공 |
무신사가 15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무진장 2025 여름 블랙프라이데이’에서 누적 판매액 2466억, 판매 수량 717만개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22% 성장했다. 행사 시작일에는 1분당 주문 2000건, 종료 직전에는 7650건까지 몰렸다. 일평균활성사용자수는 240만명에 달했다.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킨치 더비슈즈 ‘샤워-808’ 등 신발류였다. 디키즈ㆍ브렌슨 등 특가 아이템도 1만 장 이상 팔렸다.‘무진장 라이브’ 누적 시청자는 95만명, 오프라인 스토어 방문객 15만명 등 온ㆍ오프라인에서 흥행했다.
▲이마트24, 링티 협업 스포츠음료 ‘리커버리기어’ 2종 단독 출시사진: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가 링티와 협업한 스포츠음료 ‘리커버리기어’ 2종을 단독 출시한다. 가격은 각 2900원이며 7월 한 달간 1+1 행사도 진행한다. 리커버리기어는 링티의 특허 조성물 ‘리커버리콤플렉스LT’를 300mg 함유하고, 아미노산 10종과 비타민B 3종을 포함한다. 운동 전후 수분ㆍ영양 보충용으로 기획됐다. 제로슈가ㆍ제로칼로리 제품이다. 샤인머스캣ㆍ라임, 레드자몽ㆍ오렌지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최자 복분자주 ‘분자’·프리미엄 사케로 스몰 럭셔리 주류 공략사진: 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이 28일부터 다이나믹듀오 최자가 개발한 복분자주 ‘분자’를 단독 출시한다. 고창 복분자 300개와 사과 7개 등 과일로만 맛을 낸 고농축 크래프트 과실주다. 일본 니카타현 프리미엄 사케 ‘쿠보타’ 4종도 선보인다. 쿠보타 센주, 준마이다이긴죠, 유자 가향 ‘쿠보타 유즈’, 저도수 탄산주 ‘쿠보타 스파클링’ 등으로 구성됐다.
▲CJ온스타일, 여에스더 건기식 ‘국민 영양 프로젝트’ 론칭…월 8000원대 초특가사진: CJ ENM 커머스부문 제공
CJ온스타일이 프리미엄 건기식 브랜드 ‘에스더포뮬러’와 손잡고 필수 건기식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국민 영양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유산균ㆍ멀티비타민ㆍ오메가3 등 3대 제품을 월 8000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29일 저녁 7시 30분 TV라이브에서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시 전해질 워터 증정, 익일 배송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마그네슘, 밀크씨슬 등 기타 건기식도 동일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베이재팬, ‘메가데뷔’ 론칭…신생 K뷰티 브랜드 일본 진출 집중 지원오드로이 블랙체리 모공 수축 크림 로프디. /사진: 이베이재팬 제공
이베이재팬이 큐텐재팬을 통해 K뷰티 신생 브랜드 육성 프로그램 ‘메가데뷔’를 개시했다. 매주 4개 브랜드를 릴레이 형식으로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용 라이브커머스와 한정세트 구성으로 일본 소비자를 공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3월 발표한 ‘큐텐재팬 K뷰티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4월부터 메가데뷔를 운영한 결과 5월 한 달간 인기 제품 랭킹 1위는 ‘오드로이 블랙체리 모공 수축 크림’으로 미백 세럼ㆍ속눈썹 세럼 등 기능성 중심 아이템이 상위를 차지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