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금천구 가산 서울디지털산업단지 2단지 내에 위치한 ‘비젼파크 지식산업센터’가 준공을 마치고, 완공 후 분양 방식으로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한 공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지금까지 지식산업센터는 선분양 후 분양 구조가 일반적이었지만, 비젼파크는 이미 완공된 실제 공간을 직접 보고 선택할 수 있어, 입주 기업 입장에서는 막연히 홍보물만을 보고 계약을 체결해야 했던 기존의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또한 다면적 공간이 필요한 실수요 기업은 직접 확인하고 공간의 효율을 체감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전문 시공사인 에이스건설이 책임 시공을 맡았으며, 연면적 2만여평 규모의 중형급 지식산업센터다. 각 층별로 8개 호실에 2면 발코니가 적용됐고, 2개 호실에서 최대 전층까지 칸막이를 활용한 호실 확장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지상 2층부터 20층까지 각 층에 공용 회의실과 휴게실, 1층과 옥상에는 정원이 조성되어 있다. 일반 주차장보다 가로폭이 넓은(2.6m) 주차공간, 주차 공간도 법정 설치 기준의 2배수로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고, 고효율 기자재와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적 시설을 갖췄다.
비젼파크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디지털산업단지 2단지에 위치해 있으며,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이 반경 800m 내에 있다. 2026년 개통 예정인 신안산선 신독산역도 인근에 위치한다. 3단지로 통하는 두산길 지하차도 계획으로 인해 수출의 다리 교통체증이 완화될 전망이며, 남부순환로와 인접해 서울 강남, 인천, 평택 등 주요 도심 이용이 가능하다. 서부간선도로와도 가까워 서울 북부 및 안양, 수원, 서해안 산업단지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가산디지털단지 일대는 대기업과 벤처기업, 금융기관 등 1만 2,000여 개 기업과 10만 명 이상의 종사자가 밀집한 첨단 산업단지로 금천구청, 마리오아울렛, 현대시티아울렛, 안양천, 고대병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외부 토지 매입이 아닌 시행사가 보유한 토지를 기반으로 개발해 토지비와 사업비 부담을 대폭 낮췄으며,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등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온라인부 장세갑 기자 csk@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