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2025 대리점 컨퍼런스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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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27일 제주 해비치호텔앤리조트에서 '2025 현대모비스 대리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규석 사장(사진 가운데)은 "고객들이 현대차/기아를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우리의 서비스 경쟁력"이라며 A/S 부품 고객 서비스 강화를 강조했다./사진: 현대모비스 제공 |
현대모비스가 제주 해비치호텔앤리조트에서 ‘2025년 현대모비스 대리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규석 사장을 비롯한 현대모비스 임직원과 전국 대리점 대표위원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자동차 부품 시장 동향 및 지원 정책 공유, 비전 및 성장가치 워크샵, 우수 대리점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규석 사장은 “고객들이 현대차/기아를 선택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서비스 경쟁력”이라며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누구보다 빠르게 전국 어디든 A/S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체제를 모비스와 대리점의 협력으로 이어가자”고 말했다.
현대모비스는 국내 1200여개 대리점과 해외 157개 국가에 1만1000여딜러를 운용하며 현대차/기아 A/S용 순정부품 공급 책임을 담당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라우펜 출시 10주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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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우펜 글로벌 출시 10주년 기념 이미지./사진: 한국타이어 제공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Laufenn)’ 출시 10주년을 맞아 스탠다드 타이어 분야 대표 브랜드로의 도약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라우펜은 2014년 미국 세마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인 글로벌 전략 브랜드로, 현재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단일 연도 최다인 약 900만개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라우펜의 기술력은 독일 ‘아우토 빌트’, ‘아데아체(ADAC)’, 영국 ‘오토익스프레스’ 등 유럽 공신력 높은 자동차 전문지 테스트에서 인정받고 있다. 최근 아우토 빌트의 퍼포먼스 타이어 테스트에서 고성능 퍼포먼스 타이어 ‘S FIT EQ+’가 ‘만족’ 등급을 획득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주요 완성차 브랜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앞두고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가 기대된다.
◆한온시스템, 8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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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온시스템 지속가능보고서./사진: 한온시스템 제공 |
한온시스템이 8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4년 11월 SBTi(Science-Based Targets Initiative)로부터 공식 승인받은 온실가스 감축목표 달성 성과와 S&P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연례보고서 2년 연속 등재 성과가 포함됐다.
한온시스템은 2030년까지 2019년 대비 직접(Scope 1) 및 간접(Scope 2) 온실가스 배출을 각각 50%, 공급망(Scope 3) 배출을 55% 감축할 계획이다. 또한 2040년까지 Scope 1, 2, 3 배출량의 90% 감축, 2050년까지는 순 배출량 제로(Net-zero)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년에는 Scope1·2 배출량을 전년대비 약 9% 줄이는 성과를 거뒀다. 이수일 한온시스템 대표이사는 “친환경 제품 설계와 열관리 솔루션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 피해 복구 위해 능주고등학교로부터 모금액 전달받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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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명선 금호타이어 생산기술총괄 부사장(왼쪽)과 성태모 능주고등학교 교장이 모금 전달식을 진행하며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금호타이어 제공 |
금호타이어가 전라남도 화순군 능주고등학교 학생들로부터 광주공장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한 자발적 모금액과 손편지를 전달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능주고등학교 학생들은 화재 피해 소식을 접하고 자발적으로 모금 활동을 진행했으며, 조성된 기금과 함께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금호타이어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모금액은 피해 주민들의 보상금에 보태어 일상 회복과 재건에 도움이 되도록 전달됐다.
편지를 통해 학생들은 “작은 정성이지만 함께 이겨내기를 바란다”, “하루빨리 피해 복구가 이루어지고, 다시 안전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원하겠다”며 위로를 전했다.
정일택 금호타이어 대표이사는 “학생들의 따뜻한 나눔이 임직원 모두에게 큰 위로와 격려가 되었다”며 “하루빨리 공장을 복구하고 지역사회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폭스바겐코리아, 신형 골프 라인업 출시 기념 ‘아이코닉 모먼트’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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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폭스바겐코리아 제공 |
폭스바겐코리아가 신형 골프 라인업 출시를 기념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아이코닉 모먼트(Iconic Moment)’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전국 폭스바겐 전시장에서 신형 골프 및 GTI를 시승하거나 계약,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시승 완료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계약 고객 전원에게는 독일 프리미엄 차량 관리 브랜드 니그린(NIGRIN)의 카워시 3종 세트를 증정한다.
출고 고객 선착순 150명에게는 폭스바겐과 제이린드버그(J.LINDEBERG) 협업 스페셜 기프트(골프 우산, 보스턴백, 트래블백 중 1종 랜덤)가 제공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지난 3월 신형 골프를, 6월에는 GTI를 국내 시장에 연이어 출시했다.
◆롯데렌탈 T car, 여름맞이 ‘SUV 할인 기획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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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롯데렌탈 제공 |
롯데렌탈의 중고차 소매 브랜드 T car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31일까지 ‘SUV 할인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SUV를 대상으로 한 이번 기획전에서는 GV70 중고차에 최대 100만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내연기관차 외에도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등 친환경차가 포함됐으며, 차량 연식은 평균 3년 이내, 평균 주행거리는 5만㎞대로 구성됐다.
T car는 롯데렌탈이 지난 5월 런칭한 중고차 소매 브랜드로, 단기렌터카 차량은 제외하고 기업 임원 및 관리자가 사용한 장기렌터카 차량 중심으로 공급한다. 업계 최초로 엔진, 미션, 제동장치 등 주요 부품에 대해 6개월간 무상 보증 수리를 지원하며, 7일 이내 책임 환불제를 도입했다.
◆케이카, 침수차 안심보상 프로그램…100% 환불+500만원 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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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케이카 제공 |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가 여름 장마철을 맞아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매 후 90일 내에 케이카 확인진단을 거쳐 침수차로 판명되면 차량 가격과 이전 비용을 전액 환불하고, 추가로 500만원을 보상금으로 지급한다. 케이카 홈서비스 및 전국 케이카 직영점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고객이 대상이다.
케이카는 업계 최초로 2011년부터 15년째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차량 직접 매입·판매하는 직영시스템으로 운영되며, 자동차 진단 과정에서 차체 내외부 사고 및 교체 여부, 엔진과 변속기 성능 진단, 자기 진단, 도막 측정 등을 진행해 침수차 유입을 차단하고 있다.
강주현 기자 kangju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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