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홍성군, 제2연평해전 호국영웅 故한상국 상사 추모식 거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01 08:42:37   폰트크기 변경      
모교인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에서 엄숙히 거행

제2연평해전 호국영웅 故한상국 상사 추모식에서 진혼무를 추고 있다 / 사진 : 홍성군 제공


[대한경제=나경화 기자] 홍성군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제2연평해전 호국영웅 故 한상국 상사의 숭고한 희생과 애국정신을 기리는 제23주기 추모식을 지난달 28일 고인의 모교인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에서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 거행했다고 1일 밝혔다.

식전 행사로는 홍성군립 국악관현악단의 호국가요 제창과 함께 순국선열들의 넋을 기리는 진혼무가 진행되어 故 한상국 상사를 추모하고 그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엄숙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어서 박정주 충청남도 행정부지사, 정동규 (前)광천읍장, 서정미 충남서부보훈지청장을 비롯한 10여 개 보훈단체장들과 모교, 부사관 선후배들의 헌화와 분향을 통해 故 한상국 상사의 넋을 기렸으며, 이어진 추도사에서는 한상국 상사의 고귀한 희생과 애국정신을 기리며 그 뜻을 결코 잊지 않겠다는 다짐의 목소리가 이어졌다.

추모식을 통해 한상국 상사의 헌신과 희생, 그리고 호국보훈의 가치를 계승하고 확산시키자는 뜻이 지역 사회 전반에 깊이 울려 퍼졌으며, 호국과 보훈의 의미를 다시금 돌아보게 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성군 관계자는 “故 한상국 상사의 나라사랑과 희생정신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고귀한 가치이며, 이번 추모식을 통해 많은 이들이 그 숭고한 뜻을 되새기고, 다음 세대에도 올바르게 계승되기를 바란다”며 “광천읍은 앞으로도 호국보훈의 정신이 지역사회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추모식은 광천읍행정복지센터,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 총동창회,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홍성군, 홍성군의회, 충남서부보훈지청, 충남드론항공고등학교, 광천제일장학회가 후원했다.


홍성=나경화 기자 nkh67@daum.net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나경화 기자
nakh67@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