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오늘의 식탁] 동원그룹ㆍ롯데웰푸드ㆍ농심ㆍ대상웰라이프ㆍ신세계푸드ㆍ아워홈ㆍ아모레퍼시픽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01 10:56:56   폰트크기 변경      

사진: 동원그룹 제공
▲동원그룹,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동원그룹이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주요 계열사(동원산업·동원F&B·동원시스템즈)의 ESG 경영 성과와 비전을 발표했다. 동원산업은 MSC 인증 수산물 확대와 함께 반기 배당 도입 등 주주가치 제고에 나섰다. 동원F&B는 플라스틱 1550톤 감축, AI 품질관리, 협력사 상생에 집중했다. 동원시스템즈는 단일소재 포장재ㆍ재생원료 활용 등 3R 전략을 추진했다. 모든 보고서는 GRI 기준에 따라 외부 검증을 완료했다.



사진: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 美 ‘서머 팬시 푸드쇼’ 참가… K-스낵 글로벌 공략 강화
롯데웰푸드가 6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린 북미 최대 식품 박람회 ‘2025 서머 팬시 푸드쇼’에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롯데웰푸드는 빼빼로, 자일리톨, 설레임, 국화빵, 조이 등 7종을 전시하고 시식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특히 빼빼로는 오리지널·아몬드·화이트쿠키 3종으로 구성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빼빼로는 지난해 수출액 701억 원으로 전년 대비 30% 증가했다.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도 생산라인 구축을 준비 중이다. 롯데웰푸드는 글로벌 진출 확대와 현지 소비자와의 접점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 농심 제공
▲농심, ‘남영돈 배칼’ 출시… 배홍동칼빔면과 고깃집 협업 메뉴 선보여
농심이 ‘농심면가60’ 3분기 대표 다이닝으로 서울 돼지고기 맛집 ‘남영돈’을 선정하고 여름 한정 메뉴 ‘남영돈 배칼’을 출시한다. 판매 기간은 9월 말까지다.‘남영돈 배칼’은 배홍동칼빔면에 남영돈 특제 소스를 더한 메뉴다. 도삭면 형태의 면발과 돼지고기 다짐육, 김치, 당근, 오이, 상추 등 토핑을 함께 제공한다. 농심은 무더위 시즌을 맞아 돼지고기와 비빔면 조합으로 소비자 입맛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사진: 대상웰라이프 제공
▲뉴케어, 당플랜 코어 호두맛 홈쇼핑 론칭… 혈당 관리 맞춤 설계
대상웰라이프가 혈당 관리 전문 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코어 호두맛’을 7월 5일 CJ온스타일 홈쇼핑을 통해 출시한다. 신제품은 기존 200㎖ 대비 165㎖로 용량을 줄여 섭취 부담을 낮췄다. 여주ㆍ돼지감자ㆍ바나바잎 등 식물성 추출물과 고소한 호두맛으로 구성했다. 식이섬유 비율은 높이고 나트륨은 줄였다. 3대 영양소와 26종의 비타민ㆍ무기질을 균형 있게 담았다. 고연령층이나 당뇨 전단계 소비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사진: 신세계푸드 제공
▲노브랜드 버거,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 한정 출시
노브랜드 버거가 여름 휴가철 한정 신메뉴 ‘여기어때 클럽 샌드위치 버거’를 출시했다. 직화 패티에 닭가슴살, 베이컨, 반숙 달걀 프라이 등 다양한 토핑을 더해 풍성한 맛을 강조했다. 여행 플랫폼 여기어때와 협업해 기획된 이번 메뉴는 단품 7000원, 세트 8900원에 판매한다. 함께 선보인 신메뉴 ‘레모네이드’는 3300원이다.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8월 31일까지 최대 5만 원 상당의 스크래치 여행권을 증정한다. 앱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60만 원 상당의 해외 패키지 여행권도 제공한다.



사진: 아워홈 제공
▲아워홈, KFS 인증 획득… 글로벌 수출 확대 본격화
아워홈이 5개 제조공장과 11개 수출 제품에 대해 식품안전국가인증(KFS)을 획득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KFS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인증제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식품안전과 국내 생산 이력을 모두 충족해야 부여된다. 이번 인증은 안산ㆍ음성ㆍ양산 등 주요 공장에서 생산한 불고기비빔밥, 떡볶이 등 주력 제품에 적용됐다. 제품 포장에는 KFS 인증 QR코드가 삽입된다. 아워홈은 이를 기반으로 미주·유럽·호주 등 글로벌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제공
▲라보에이치, 산리오 태닝 에디션 출시… 여름철 두피 케어 공략
라보에이치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태닝 에디션을 올리브영에서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서핑을 즐기는 ‘태닝 폼폼푸린’, 골프를 즐기는 ‘태닝 시나모롤’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 패키지로 두피강화 샴푸ㆍ헤어라인 앰플ㆍ쿨링앤노세범 샴푸 등 주요 제품에 적용된다. 특허 성분 Scalp Barrier 218을 담은 두피강화 샴푸와 민감 두피용 쿨링 샴푸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생활경제부
문수아 기자
moon@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