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금융레이더]iM금융그룹/SC제일은행/카카오뱅크/토스/KB손보/케이뱅크/BNK경남은행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01 14:10:41   폰트크기 변경      

◆iM금융그룹, ‘2024-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진=iM금융그룹.

iM금융그룹은 그룹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의 연간 성과와 계획을 담은 ‘2024-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는 △CEO 메시지와 그룹 소개를 담은 ‘Introduction’ △ESG 추진 전략 및 관리 체계, 중대성 평가 결과를 살펴볼 수 있는 ‘ESG Overview’ △기후변화 대응/지속가능금융 확대/금융소비자 보호 등 3대 핵심이슈 성과를 포함하는 ‘Material Topics’ △기타 중요 이슈에 대한 ESG 활동을 수록한 ‘General Topics’ 등으로 구성했다.


◆SC제일은행, 미 달러화 정기예금 최고 연 4.2% 특별금리 이벤트


SC제일은행은 미 달러화 정기예금(3,6개월제) 가입 고객에게 최고 4.2%(이하 연, 세전)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SC제일은행 영업점을 통해 외화정기예금에 미화 1만달러 이상 ~ 30만달러 이하로 가입하는 첫 거래 고객이다. △1만달러 이상 ~ 10만달러 미만 가입시 4.0% △10만달러 이상 ~ 30만달러 이하 가입시 4.2%의 특별금리를 제공한다. 총 모집한도는 미화 3000만달러이며 한도가 소진되면 이벤트는 조기 종료된다.


◆카카오뱅크, 첫 번째 PLCC ‘카카오뱅크 줍줍 신한카드’ 출시


카카오뱅크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첫 번째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 Private Label Credit Card) 상품인 ‘카카오뱅크 줍줍 신한카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전월 실적 등 별도의 조건 없이 월 최대 4만원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당 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 금액의 1%를 월 최대 2만원까지 캐시백으로 돌려주며, 결제 후 5일 이내(휴일 포함)에 즉시 결제를 완료하면 동일하게 추가로 최대 2만원을 더 받을 수 있다. 


◆토스, 세븐일레븐과 멤버십 ‘더블패스’ 출시…무료 가입으로 할인 혜택


토스가 세븐일레븐과 제휴를 맺고 멤버십 서비스 ‘더블패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더블패스는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토스 앱에서 무료로 가입하고 할인 혜택을 받는 멤버십 서비스다. 멤버십 가입 고객은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토스페이로 결제하면 5%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KB손보, KB 다치면 보장받는 플러스 상해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일상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상해사고와 이로 인한 재활치료를 경증부터 중증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신상품 'KB 다치면 보장받는 플러스 상해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신상품은 상해 진단 이후 단계별 치료와 재활 과정까지 전반적인 보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상해 재활치료비 보장을 기존보다 세분화해 사고 심도에 따라 차등 보장하며, 교통상해로 인한 재활치료비 및 상해수술 후 재활치료비도 별도로 보장한다.


◆케이뱅크, ‘K-STABLE’로 디지털자산 진출 박차…스테이블코인 상표권 12건 출원


케이뱅크가 스테이블코인 ‘K-STABLE’의 도입을 준비하며 관련 상표권 12건을 출원했다고 1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이번 K-STABLE 상표 출원을 계기로 스테이블코인 중심의 디지털자산 전략을 본격화하고 향후 월렛, 송금, 결제, 수탁 등 디지털 금융서비스 전반에 걸쳐 K-STABLE 기반의 상표와 기술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BNK경남은행, 모바일 전용 ‘경남동행론’ 출시
BNK경남은행은 신용등급이 낮은 경남도민들에게 최대 150만원까지 대출해주는 서민 금융상품 ‘경남동행론’을 지난달 30일에 출시하고 판매 중이라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5월 경상남도, 18개 시ㆍ군, 서민금융진흥원 등과 맺은 ‘경남동행론 업무 협약’에 따라 경남동행론을 출시하게 됐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금융부
김봉정 기자
space02@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