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2025년 하반기 경영포럼 개최…AI 대전환을 주도하라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신한은행 블루캠퍼스에서 ‘2025년 하반기 경영포럼’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AX(AI 전환)-점화(Ignition)’를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생성형 AI 및 AI Agent를 경영진 각자의 업무에 접목해 전사적인 실행으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특히 기술을 이해하는 수준을 넘어 현업 리더가 직접 ‘실행의 주체’로 전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한은행, 론앤비즈(Loan&Biz) 캐시백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법인 전용 대출 비교 플랫폼 ‘론앤비즈(Loan&Biz)’의 ‘2025 국가서비스대상’ 법인대출 비교 플랫폼 부문 수상을 기념해 오는 8월31일까지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5 국가서비스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시상 제도로, 각 산업 분야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기업과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 포용금융ㆍ시니어 사업 위한 조직개편
KB국민은행은 올해 하반기 포용금융과 시니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조직개편으로 포용금융부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 금융취약계층 보호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책임 이행을 전담한다. 골든라이프부는 시니어비즈(Biz) 전략 수립, 맞춤형 상품 및 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 고객 전용 통합 플랫폼’ 단계적 구축 등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및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토스뱅크, 모일수록 커지는 ‘그룹 캐시백’ 이벤트
토스뱅크는 은행권 최초로 모일수록 쌓이고 쌓인 만큼 캐시백을 나누는 ‘그룹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은 ‘오픈 결제방’을 통해 랜덤으로 배정된 그룹에 입장하게 된다. 그룹은 30명이 랜덤으로 입장하게 되며, 추가로 그룹원을 초대할 수 있다. 그룹원들의 누적 결제액이 40만원을 달성하면 그룹 전원에게 캐시백이 제공된다. 캐시백 규모는 결제 기여도에 따라 차등된다.
◆BNK부산은행, OBDIA 정식 가입
BNK부산은행이 지난달 30일, 사단법인 오픈블록체인 DID협회(이하 OBDIA)의 ‘스테이블코인 분과’에 정식 가입하고, 스테이블코인 관련 공동 연구에 본격 착수했다고 2일 밝혔다.
OBDIA는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의 제도화와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민간 협의체이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블코인 분과를 신설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으며, KB국민·신한·우리·NH농협·IBK기업 등 주요 금융기관이 참여해 공동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DB손해보험, 여름 휴가철 대비 차량 무상점검
DB손해보험은 여름 휴가철과 장마철을 대비해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지원하고 사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고자 오는 7일부터 12일까지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점에서 운영되며, 차량 기본 점검 외에도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와 타이어 공기압 주입을 포함한 형태로 제공된다.
◆하나손해보험, 시니어 라이프솔루션 전문기업 대교뉴이프와 MOU 체결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1일부 시니어 라이프솔루션 전문기업인 대교뉴이프와 경도인지장애의 조기 관리 및 예방을 위한 방문 인지교육 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치매의 초기 단계로 알려진 경도인지장애 환자가 증가하는 고령화 사회에서, 조기 발견과 전문적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체결되었다. 양사는 손님의 인지기능 저하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을 함께 구축하고자 협력하게 됐다.
◆신한카드, 적립 혜택 늘린 GS리테일 두번째 PLCC ‘GS ALL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GS리테일과 함께 적립 혜택을 강화한 두번째 PLCC인 ‘GS ALL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3000만 회원을 보유한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GS ALL 포인트’로 최대 12%까지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2%를 적립해주던 기존 카드에 비해 포인트 적립률이 최대 6배까지 높아졌다.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6개월간 커피 12잔에 이자까지 받는 ‘커피적금’ 출시
SBI저축은행이 저축하는 재미에 실속까지 더한 ‘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을 오는 7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사이다뱅크 커피적금’은 매월 10만원을 납입하면 이자와 매월 커피 쿠폰 2매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저축하는 재미와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생활 밀착형 금융상품이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기본금리 2%(월복리)에 납입 조건(월 10만원)을 충족하면, 총 12잔의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SBI저축은행,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4년 연속 기업신용등급 ‘A(안정적)’ 획득
SBI저축은행이 기업신용평가 기관인 NICE신용평가(이하 나신평)로부터 기업신용등급 ‘A’ 등급을 획득하고 등급 전망을 ‘안정적’으로 부여받았다고 2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지난해 나신평으로부터 ‘A’ 등급을 부여받은 이후 올해도 동일 등급을 획득하며 단일 저축은행으로는 최초로 4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하게 됐다. 나신평은 이번 평가에서 다변화된 사업 기반을 바탕으로 산업 내 최상위권 시장지위를 확보하고 있으며, 양호한 수준의 자본 적정성, SBI그룹으로부터 비경상적 지원 수혜 가능성 등을 이유로 A등급을 부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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