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성환 한국투자증권 사장(왼쪽)과 마이크 기틀린 캐피탈그룹 CEO가 전략적 협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한투증권 제공 |
◆한국투자증권, 캐피탈그룹 CEO 마이크 기틀린과 전략적 협업 논의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일 글로벌 자산운용사 캐피탈그룹(Capital Group)과 국내 금융상품 공급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의는 마이크 기틀린(Mike Gitlin) 캐피탈그룹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방한해 국내 시장 현안을 점검하고, 하반기 공모 인컴형 신규 상품 출시를 위한 투자 방향과 비즈니스 플랜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해외 유수 운용사들과의 협업 성공 사례 등을 사례로 제시하며 상호 시너지 방안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 경북 성주군에 냉장고 37대 전달
NH투자증권은 경상북도 성주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37대를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오전 성주군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석찬 NH투자증권 부사장과 이병환 성주군수가 참석했다. 김 부사장은 "농촌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NH투자증권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며 “이번 지원사업이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증권 PRIME CLUB, ‘2025 국가서비스대상’ 5년 연속 수상
KB증권은 업계 최초 자산관리서비스인 PRIME CLUB이 ‘2025 국가서비스대상’에서 5년 연속 ‘구독형 투자관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PRIME CLUB은 글로벌 매크로 이슈 점검 및 국내·해외 실전투자 전략 중심의 투자정보를 적시성 있게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말 기준 해당 서비스 가입자수는 187만명을 넘어섰다.
◆신한투자증권, 신규ㆍ휴면 고객 대상 온라인 수수료 6개월 제로 이벤트
신한투자증권은 오는 12월31일까지 '국내주식도! 미국주식도! 온라인 거래수수료 제로베이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일 이후 신규 계좌 개설을 진행한 고객과 올 1월 이후 국내 및 해외주식 거래가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국내와 미국 주식의 경우 각각 유관기관과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 수수료까지 면제되고, 중국, 홍콩, 일본 주식도 6개월간 온라인 거래 시 수수료는 국가별 제비용만 부과된다. 또 외환환전 시 다음 4개국 통화에 한해 6개월간 95%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한화투자증권, 모태펀드 2차 ‘미래환경 스케일업’ 최종 선정
한화투자증권은 한국벤처투자(KVIC)가 주관한 2025년 모태펀드 2차에서 ‘미래환경 스케일업’ 부문 운용사(GP)로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한화투자증권은 투자-확장-회수를 아우르는 전주기 관리 전략과 함께 △정부 정책 연계성 △기술 확장성 △후속투자 유치 △인수합병(M&A) 중심의 회수(Exit) 전략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아 7대 1의 경쟁을 뚫고 최종 운용사로 선정됐다. 한화투자증권은 올해 하반기 약 500억원 규모 펀드 결성을 목표로 민간 출자자(LP) 모집을 진행 중이다.
◆우리투자증권, 국내주식 옮겨 거래하는 고객에서 최대 200만원 혜택
우리투자증권은 오는 31일까지 국내주식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입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다른 증권사에서 보유 중인 국내주식을 우리투자증권 계좌로 옮기고 조건을 충족한 고객에게 최대 200만원의 리워드를 제공한다. 또 신규 고객에게 최대 3만원 상당의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코인원, '거래내역 인증기능' 출시
코인원이 커뮤니티 서비스 내 '거래내역 인증기능'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거래내역 인증'은 코인원 커뮤니티 게시글을 통해 다른 사용자에게 자신의 가상자산 거래 내역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원하는 거래내역을 선택하면 커뮤니티 게시글 작성 하단에 해당 내용을 포함해서 게재할 수 있다. 또 커뮤니티 상단에는 거래내역 인증 게시글만 따로 모아 볼 수 있는 '거래인증' 필터도 함께 도입했다. 오는 6일까지 이벤트 코드 등록 후 칠가이(CHILLGUY) 종목 거래 인증 게시글을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5만7000 CHILLGUY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