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마음건강협의회 개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02 13:49:31   폰트크기 변경      
연천군가족센터, 내외국인이 참여하는 문화소통 프로그램 진행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아동청소년 마음건강협의회를 개최했다./사진:연천군 제공

[대한경제=최종복 기자]경기 연천군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최근 아동·청소년 민·관, 지역사회 유관기관 실무자들과 함께 아동·청소년 마음건강협의회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협의회는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정신건강복지서비스 제공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아동·청소년기 정신건강문제의 예방, 조기발견 및 상담·치료를 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구덕 센터장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유관기관들의 협업을 통하여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연천군가족센터, 내외국인이 참여하는 문화소통 프로그램 을 진행했다./사진:연천군 제공

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문화소통 사업 ‘원(ONE)하는대로 ZOOM’ 사진동아리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원(ONE)하는대로 ZOOM 사진동아리는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내·외국인들이 함께 참여하여 사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작업하면서 공동체 의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된 문화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개강식에서는 참가자 소개와 프로그램 안내, 사진 이론의 기초를 적용해보는 촬영 실습 시간이 마련되어 첫 만남의 어색함을 해소하고, 함께할 활동에 대한 기대와 동기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

조금랑 센터장은 “사진을 통해 서로의 시선을 공유하고,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하나의 공동체로 어우러지길 바란다”라며, “참가자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연천=최종복 기자 bok7000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최종복 기자
bok70000@naver.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