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건설기술인協, ‘2026년 건설기술인의 날’ 포상 응모 접수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02 14:53:30   폰트크기 변경      

[대한경제=정석한 기자]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박종면)는 ‘2026년 건설기술인의 날’을 기념해 건설기술 발전에 공헌한 건설기술인을 발굴・포상하기 위해 이달 1일부터 응모 접수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협회는 건설기술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높이기 위해 2001년부터 매년 3월 25일을 ‘건설기술인의 날’로 제정하고, 기념식을 개최해 정부포상을 실시하고 있다.

응모 대상은 기술개발, 품질향상, 견실시공, 건설기술인의 복리증진 및 권익옹호 등에 탁월한 공적이 있는 건설기술인으로 △소속 업체(기관)의 장 △소속 건설 관련 단체의 장 △소속 기술인회장 또는 협회 정회원 5인 이상 △경력관리 수탁기관의 장 △건설관련 학회장 등의 추천을 받아 응모할 수 있다.

수공기간은 훈장의 경우 15년 이상, 포장 10년 이상, 표창 5년 이상이다. 앞서 정부포상을 수상한 바 있는 건설기술인은 △훈장 7년 이상 △포장 5년 이상 △표창 3년 이상 해당 분야에 새로운 공적이 있어야 한다.

시상내역은 훈장, 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이다. 2026년 건설기술인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방문(본회 및 12개 지회)이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응모 자격 및 추천 제한사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석한 기자 jobize@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경제부
정석한 기자
jobize@dnews.co.kr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