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세정그룹 IT전문기업 ‘세정아이앤씨’, SB선보㈜의 ‘ERP고도화 프로젝트’ 파트너로 선정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기사입력 2025-07-03 15:20:25   폰트크기 변경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관리하는 차세대 ERP시스템 구축 협약
부산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


세정아이앤씨 안병진 이사(좌로부터 다섯번째)와 SB선보㈜ 안정빈 팀장(좌로부터 여섯번째)은 양사간 시스템구축 협약을 마치고 단체 기념 촬영을 했다. / 사진 : ㈜세정아이앤씨 제공


[대한경제=김옥찬 기자] 패션기업 세정그룹의 IT 전문 기업인 ㈜세정아이앤씨(대표 김송우)가 지난 1일 조선기자재 선도기업 SB선보㈜(회장 최금식)의 ‘통합형 ERP 고도화 프로젝트’ 파트너사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SB선보㈜가 추진하는 조직 통합과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을 뒷받침하기 위한 핵심 디지털 전환 사업이다.


세정아이앤씨는 전사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게 된다. 본 프로젝트는 내년 12월 31일까지 총 1년 6개월에 걸쳐 진행 될 예정이다.

세정그룹의 관계사인 세정아이앤씨는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부산 기반의 IT 전문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군에서 축적한 ERP 구축 경험과, 안정적인 시스템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도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경영 의사결정 체계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이를 통해 SB선보㈜의 경영 효율성과 내부 통제 시스템을 강화하는 데 기여 할 전망이다.

특히, 부산 지역 제조업체의 상당수는 아직 디지털 전환이 체계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성이 낮은 곳이 많다. 이번 ERP 시스템 도입이 제조 현장의 효율화와 디지털 체계 정립에 큰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SB선보㈜는 선보공업, 선보유니텍, 선보하이텍, 선보피스 등 4개 계열사의 통합을 통해 출범한 기업으로, 그린에너지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27년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목표로 기술 고도화와 경영 투명성을 핵심 전략으로 설정했으며, 이번 ERP 고도화 프로젝트는 IPO 준비의 일환이자 중장기 성장 전략의 기반으로 평가된다.

세정그룹 관계자는 “세정아이앤씨는 ERP, POS 외에도 GIS 통합관제, 재난예측시스템, 안전관리 솔루션 등 다양한 스마트 기술 역량을 보유한 디지털 전문 기업”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제조업 ERP 시장에서도 입지를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세정아이앤씨는 패션ㆍ유통 분야의 ERP 구축 경험과 함께, 지자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SI 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해왔다. 최근에는 반도체, 조선업, 중공업 등 다양한 산업군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복잡한 산업 구조에 최적화된 디지털 전환 사례들을 꾸준히 확보해 나가고 있다.


부산=김옥찬 기자 kochan20@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프로필 이미지
정치사회부
김옥찬 기자
kochan20@hanmail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대한경제i' 앱을 다운받으시면
     - 종이신문을 스마트폰과 PC로보실 수 있습니다.
     - 명품 컨텐츠가 '내손안에' 대한경제i
법률라운지
사회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