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N썸머 단과반' 모집
NH농협은행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심화금융교육특강인 'N썸머 단과반'을 신설해 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N썸머 단과반'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폐의 역사'를 3회에 걸쳐 교육한다. 교육은 △물물교환에서 오늘날 화폐에 이르기까지의 '화폐의 변천사' △세상을 바꾼 돈의 순간들 △디지털화폐로 나누어 이뤄진다.
◆하나은행,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 개최
하나은행은 지난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시니어 손님 230명을 초청해 맞춤형 머니&라이프 세미나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시니어의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금융·비금융 통합 솔루션 브랜드 ‘하나더넥스트’를 기반으로 진행됐으며, 은퇴 설계와 라이프케어에 실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신한은행,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 개최
신한은행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재 ‘신한 학이재 인천’에서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디지털 금융교육 어시스턴트’는 신한은행이 인천대학교 금융소비자보호연구소와 함께 금융권 디지털 포용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발한 인천대학교 재학생 1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올해 말까지 인천광역시청, 인천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유관기관과 연계해 지역사회공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디지털 금융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토스뱅크 모임통장, 소비궁합 테스트 이벤트 진행
토스뱅크는 모임통장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궁합 테스트’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소비궁합 테스트’는 총 10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단한 참여만으로 자신의 소비 성향을 알아볼 수 있다. 성향은 불꽃투자형, 초절약형, 분석계획형 등으로 분류되며, 이에 따른 맞춤형 소비 조언도 함께 제공된다.
◆KB손해보험, 아이앤씨테크놀로지와 화재예방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은 지난 3일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아이앤씨테크놀로지와 아크차단설비 보급확대를 통한 화재예방과 공동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KB손해보험과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크차단설비 보급확대 및 보험가입 촉진을 위한 상호협력 △설비 설치 관련 기술정보 제공 △설비 설치 고객에 대한 보험서비스 제공 △위험관리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DB손해보험,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장기,자동차보험 부문 최초 동시 1위 쾌거
DB손해보험이 한국표준협회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 부문 동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DB손해보험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빅데이터 분석과 리서치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와 사회, 환경적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다각화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까지 총 32건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해 우수한 상품 개발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삼성화재, '365연간 해외여행보험' 출시
삼성화재가 연간 해외여행 횟수에 제한 없이 보장받을 수 있는 ‘365연간 해외여행보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한 번 가입으로 1년간 여러 차례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이 합리적인 보험료로 진찰, 수술, 입원 등 해외의료비와 휴대품 손해, 집을 비운 사이 발생할 수 있는 도난 피해까지 특약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KB라이프, 찾아가는 경제교실 ‘1사 1교 금융교육’ 실시
KB라이프는 지난 3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신림중학교를 방문해 찾아가는 경제교실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행복한 삶을 위한 행복 요소 찾기 빙고 게임으로 시작해, 소득, 저축, 투자 등 경제의 기초 개념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했다. 경제활동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보드 게임을 활용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금융에 대한 흥미를 증진시켰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브랜드 캠페인 필름 누적 조회수 350만 회 돌파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창사 이래 처음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이 공개 약 두 달 만에 누적 조회수 350만 회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공개 5일 만에 100만 조회수를 달성하며 빠르게 확산됐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극장 상영관 등 다양한 채널에서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보험을 더 가깝게’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브랜드 필름은 보험이 낯설고 어렵다는 인식을 전환하고, 일상에서 쉽고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임을 강조했다.
◆하나손해보험, 교직원 특화보험으로 배타적 사용권 6개월 획득
하나손해보험은 교직원이 아동학대 관련 형사소송에 휘말렸을 때 변호사 선임비용을 보장하는 ‘교직원 아동학대 형사소송 변호사 선임비용 특약’으로 6개월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특약은 교직원이 아동학대 관련 형사소송에서 무고 판결을 받을 경우, 사건당 최대 500만 원까지 변호사 선임 등 법률 비용을 보장하는 상품이다.
◆신한카드, 실시간 안전 서비스에 금융사기 보상까지 담은 ‘패밀리케어’ 판매
신한카드는 가족에게 필요한 맞춤형 보장 혜택을 제공하는 ‘패밀리케어’ 서비스를 단독 판매하고,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패밀리케어 서비스는 보호 대상으로 등록된 가족 혹은 지인이 안전 구역을 이탈했을 때 실시간 위치에 기반해 보호자에게 긴급 알림을 발송해준다. 금융사기, 주택 화재로 인한 피해도 지원한다. 피싱ㆍ해킹으로 발생한 예금 부당 인출, 신용카드 부정 결제 등 피보험자 명의의 금융 사고를 보장하며, 업계 최초로 피해 보상 한도를 1억원으로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카드, 여름 혜택 페스타 진행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본격적인 여름 방학과 휴가 시즌을 위해 ‘여름 혜택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 여름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가운데 하나카드는 △전국 워터파크 할인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 △가전제품 특별 할인 △여름휴가 맞춤 여행 혜택 등 시원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KB국민카드, 올여름 무더위 KB국민카드가 날린다
KB국민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전국 주요 워터파크에서 최대 58%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KB Pay로 결제 시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캘리포니아비치 등에서 시즌별로 최대 4인까지 할인된 가격에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오션월드는 오는 31일까지 2인까지 50% 할인과 구명조끼 무료 교환권을 제공하며, 캘리포니아비치는 하이시즌 주말 기준 최대 58% 할인 혜택을 8월 31일까지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 인천주안초등학교와 한들물빛중학교 대상 1사 1교 금융교육 진행
웰컴저축은행은 인천시 미추홀구에 위치한 인천주안초등학교와 충청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한들물빛중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1사 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달 24일 인천주안초등학교를 방문해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금융교육은 ‘현명한 돈쓰기, 똑똑한 용돈관리’를 주제로 합리적인 소비와 용돈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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