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 이마트 제공 |
▲이마트, LG생활건강과 초저가 수분·진정 화장품 2탄 출시
이마트가 LG생활건강과 초저가 화장품 2탄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 히알루론 판테놀’ 4종을 4950원에 출시한다. 수분ㆍ진정 효과에 초점을 맞춰 7종 히알루론산과 판테놀10220ppm을 함유했다. 피부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세럼ㆍ크림 병행 시 피부 속보습이 99.6% 증가하고 크림은 피부 온도를 6.5℃ 낮추는 효과도 있다. 이마트는 4월 출시한 1탄 라인이 10주간 4만개 판매되며 호응을 얻자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5개로 확대했고 진열 공간도 10월까지 3배로 늘릴 계획이다.
▲쿠팡, 2025년 상반기 ‘어워즈’ 수상 상품 발표…16개 카테고리 7000개사진: 쿠팡 제공
쿠팡이 2025년 상반기 ‘쿠팡 어워즈’ 수상 상품을 발표하고 7월부터 어워즈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 1월부터 5월까지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16개 카테고리에서 베스트셀링, 신상품베스트, 리뷰베스트 3개 부문 약 7000개 상품을 선정했다. 대표 수상 상품으로는 △셀리맥스 어성초 필링패드 △쓰리잘비 실리콘 빗자루 △마이비 얼룩제거제 △한강식품 무항생제 닭가슴살 등이 선정됐다. 신상품 부문에는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 △마이노멀 무가당 땅콩버터 △프랑떼 압축파우치 등이 포함됐다. 쿠팡 어워즈는 매출, 판매량, 리뷰 수 및 평점을 종합 평가해 우수 상품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부터 연 2회 운영한다. 기획전은 쿠팡 기획전 탭과 ‘쿠팡 어워즈’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사진: GS리테일 제공 |
▲GS25, 생과일 스무디 운영점 판매량 3위 등극
GS25가 최근 2주간 생과일 스무디 상품을 운영한 점포 20여 곳을 분석한 결과 생과일 스무디가 아메리카노ㆍ컵얼음에 이어 전체 판매량 3위에 올랐다. 점포당 하루 평균 25.5잔 팔리며 월 220만원 추가 매출을 올렸다. 최대 판매점은 하루 234잔을 기록했다. 구매 고객 40%가 치킨25, 감동란 등 연계상품도 함께 구매해 매출 상승효과가 컸다. GS25는 지난해 12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즉석 생과일 스무디를 출시했다. 현재 망고바나나, 딸기바나나 등 4종을 3000원에 판매하며 이달 말까지 100개 점포 도입을 완료한다.
![]() |
사진: BGF리테일 제공 |
▲CU, 고물가 대응 초가성비 수산 안주 출시…건오징어 7500원
CU는 6월 수산물 물가가 전년 대비 7.4% 급등해 1년 7개월 만에 최대 상승폭을 기록한 가운데 하절기 안주 수요에 대응한다.‘피빅 원양산 건오징어 득템’은 7500원에 오징어 한 마리를 통째로 제공한다. 유사 제조사 브랜드 제품 대비 20% 이상 저렴하다. 수협중앙회와 협력해 유통 마진과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했다. CU Npay카드 결제시 총 4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3990원짜리 초가성비 수산 안주 5종도 차례로 출시한다. 맥반석 말랑 오징어 2종과 명태채 갈릭 올리브, 레몬 오징어 다리, 매콤 유자 전갱이 등 상큼한 소스를 활용한 차별화 제품들이다.
![]() |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 ‘스타배송 쿨썸머 페스타’ …여름 상품 할인
SSG닷컴이 13일까지 일주일간 ‘스타배송 쿨썸머 페스타’를 진행한다. 도착보장 서비스 ‘스타배송’ 적용 상품 중심으로 계절가전, 건강식품, 일상용품 등 여름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할인한다. 매일 오전 10시와 오후 4시에는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을 운영한다. 7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3만원까지 할인받는 8% 쿠폰과 100원 이상 구매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하는 10% 쿠폰을 제공한다. 여름 뷰티 상품에는 샘플 증정과 단독 구성 혜택을 제공하며 전용 패키징을 공식 도입한다. 스타배송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VT 리들샷 100 샤쉐’를 선착순 증정한다. 지인 공유 고객에게는 추첨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 |
사진: G마켓 제공 |
▲G마켓ㆍ옥션, 무더위 대비 ‘빡세일’ 진행…매일 160개 특가딜
G마켓과 옥션이 13일까지 일주일간 ‘빡세일-핫썸머 쿨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더위 관련 1000여개 상품을 매일 160개씩 특가딜로 선보이며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전 고객에게 최대 20% 할인쿠폰과 최대 6% 중복쿠폰을 제공한다. 7% 카드결제 할인도 추가 적용해 체감 할인혜택을 확대했다. 가전·디지털, 생필품, 식품, 패션 등 전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G마켓은 ‘최저가도전’ 컨셉의 라이브방송 ‘G라이브’도 운영한다. 평일 매일 1회씩 진행하며 테리파머(7일), 브라이튼(8일), 크록스(9일), 유한킴벌리(10일) 순으로 대표 브랜드 상품을 실시간 소개한다.
![]() |
사진: 11번가 제공 |
▲11번가, ‘썸머 블랙프라이데이’ 개최…해외직구 200만개 상품 할인
11번가가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썸머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한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수십만개 상품을 최대 53% 할인하고 전세계 15개국 1만여 해외 셀러의 200만개 상품이 참여한다. 로마, 닌자, 스피도, 하이드로 플라스크 등 인기 브랜드가 특가로 선보인다. 압타밀 분유, 데체코 올리브오일, 커클랜드 야생화꿀 등 해외직구 대표 인기 상품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샤오미 선풍기, 헌터 부츠, 킨초 카오링 모기퇴치팔찌 등 여름 상품도 할인한다. 5% 장바구니 할인쿠폰과 11번가 신한카드 5% 추가할인으로 하루 최대 10만5000원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8일과 11일에는 라이브방송 특집으로 최대 7% 추가 할인한다. 100% 당첨 랜덤 포인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 |
사진: 무신사 제공 |
▲무신사, SPA 브랜드 페스티벌 진행…1만여 개 상품 최대 80% 할인
무신사가 7일부터 16일까지 열흘간 ‘SPA 브랜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스파오, 에잇세컨즈, 마인드브릿지 등 2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1만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기획전 기간에는 스파오(7일), 마인드브릿지(8일), 지오다노(9일) 브랜드 데이를 운영한다. 무신사 라이브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11시에는 브랜드별 최대 40%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 |
사진: 컬리 제공 |
▲컬리, ‘뷰티컬리페스타’ 개최…5000여 개 상품 최대 83% 할인
컬리가 7일부터 14일까지 ‘뷰티컬리페스타’를 진행한다. 스킨케어, 바디케어, 명품뷰티 등 5000여 개 상품을 최대 8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규 입점 브랜드 혜택이 주목된다. 엘리자베스아덴은 최대 67% 할인에 캡슐 세럼 구매시 6종 기획세트를 증정한다. SK-II는 최대 20%, 메종 마르지엘라는 최대 15% 할인한다. 케라스타즈, 에스티로더, 랑콤 등도 기간별 릴레이 할인에 참여한다. 매일 11시에는 선착순 2000명에게 4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뷰티 첫 구매 고객은 20% 할인 쿠폰,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15만원 상당의 컬리 10주년 굿즈를 선착순 제공한다.
![]() |
사진: 롯데온 제공 |
▲롯데온, 7일 엘데이로 가족 여름나기 제안…워터파크 최대 70% 할인
롯데온이 여름방학 맞이 ‘엘데이’ 특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에는 7일, 14일, 21일, 22일, 23일 총 5회 운영하며 21일은 최대 규모의 ‘메가 엘데이’로 지정했다. 롯데워터파크 김해 종일권을 정상가에서 최대 58% 할인한 2만3720원에 제공한다. 11시부터 12시까지 라이브 방송 구매시 최대 70% 할인을 적용한다. 롯데호텔 월드점의 ‘폼폼푸린 망고 월드’ 디저트 뷔페도 15% 할인된 9만6050원에 선보인다. 14일 엘데이에는 영화 ‘극장판 도라에몽’ 2인 관람권을 정가 대비 57% 할인한다. 롯데시네마 오리지널 팝콘 M사이즈를 900원에 선착순 5000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문수아 기자 moon@
〈ⓒ 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